임실군보건의료원, 영농철 조기진료..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임실군보건의료원은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진료시간을 앞당긴다. 임실군보건의료원에 따르면 진료시간은 기존에 오전9시부터 오후6시까지 운영했던 진료를 4월부터 10월 30일까지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변경해 진료한다고 7일 밝혔다.   오는 10월까지 7개월간 실시하는 조기진료는 영농철이 끝나는 가을까지 한시적으로 운영되며…

탄소·세라믹 복합재, 국내생산 상용화 ‘착수’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대한민국 탄소산업을 끌어가고 있는 전주시가 초고온(1600℃)에서도 변형되지 않는 세라믹 섬유를 방위산업과 우주항공 분야에 상용화하기 위해 지역의 첨단기술기업과 손을 맞잡았다. 한국탄소융합기술원과 ㈜데크카본(대표 김광수)은 초고온 세라믹 섬유 및 복합재의 상용화 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초고온 세라믹 섬유 및 복합재 공동연구개발을…

무주군, 농기계 임대료 인하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무주군이 농가들의 경영부담을 줄이기 위해 한시적(4~7월)으로 농업기계 임대료를 인하한다.  무주군에 따르면 농기계 임대료 50% 인하조치로 농가들은 지난해 동기간 대비 2천 2백여만 원의 이용료 절감 효과 및 농기계 이용률도 20% 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7일 밝혔다. 농기계 임대는…

완주군, 적극행정펼친다.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완주군이 적극행정을 장려하는 공직문화 조성을 추진해 군민 행복 구현을 실현한다. 완주군에 따르면 ‘군민이 체감하는 적극행정 실현’을 비전으로 하는 ‘2020년 적극행정 실행계획’을 수립해 본격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실행계획의 주요내용을 보면 적극행정 실행기반 강화와 적극행정 공무원 보호 및 지원,…

최영규 도의원, 도교육청, 해외연수비 감액편성 제안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도의회 최영규(더불어민주당·익산4/교육위원장) 의원은 7일, 도교육청 해외연수비 약 57억을 전액 감액해 코로나19 대응지원과 지역경제 활성화 예산으로 변경하는 방안을 제안했다. 아울러, 전북도의회 의원 국외정책연수비 또한 전액감액해 코로나19 대응 예산으로 변경하는 방안에 대해서도 의장단에 의견을 전달했다. 최영규 의원은 “국내 상황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