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 금암동 분수대, 분수정원으로 재탄생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천만그루 정원도시 조성에 나선 전주시가 금암광장 교차로에 소규모 분수를 설치하고 나무들이 심어진 정원으로 만들기로 했다. 전주시는 오는 6월까지 총사업비 13억원을 투입해 덕진구 금암광장 교차로 일원에 천만그루 정원도시의 상징정원이 될 금암분수정원을 조성한다고 9일 밝혔다. 먼저 시는 앞서 추진된…

진안군, 야생동물 피해예방시설 설치 지원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진안군이 멧돼지와 고라니 등 급증하는 야생동물로 인한 농작물 피해 저감을 위해 피해예방시설 설치를 지원키로 했다. 진안군에 따르면 농민이 땀 흘려 가꾼 농작물을 야생동물로부터 보호하기 위한 사전 조치사업으로 올해 83농가에 총 사업비 1억500만원을 투입해 야생동물 피해예방시설 설치 지원사업을…

완주군, 농업인 사업장 방역용품 공급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완주군이 관내 농업인 다중방문 사업장에 방역용품을 공급했다.  완주군에 따르면 미곡종합처리장, 농협산지유통센터, 공공급식센터, 로컬푸드가공센터 등 농업인다중시설 11개소에 자체 소독할 수 있는 약 6600L분량 소독제 원액과 초미립자 살포기 11대를 공급했다고 9일 밝혔다. 군은 본격적인 영농철이 시작되면서 사업장에 많은 이들이…

무주군민들 코로나19 재난기본소득 받는다!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무주군이 군민 모두에게 1인당 10만 원의 코로나19 재난기본소득을 무주사랑상품권으로 지원한다.  무주군에 따르면 이를 위해 소요되는 24억 2천여만 원의 재원은 공무원과 의회 의원 여비30%를 감액하고 일반 운영비 10%를 절감하는 등 세출 구조조정을 통해 마련할 계획이다고 9일 밝혔다.  군은…

임실군, 고령·영세농 농기계작업단 큰 호응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임실군이 고령·영세농을 위해 운영 중인 농기계 작업단이 영농철을 맞아, 농가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임실군에 따르면 농기계임대사업 운영을 통해 농기계 구입 비용이 절감되어 농업인의 경영 안정화와 소득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  군은 지난 3월부터 11월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