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어린이보호구역 안전대책 강화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진안군이 민식이법으로 불리는 도로교통법이 개정됨에 따라 무인교통단속카메라를 추가 설치하는 등 어린이보호구역에 대한 안전대책을 강화한다. 이번 도로교통법 개정으로 어린이보호구역 내 무인교통단속카메라와 교통신호기 설치가 의무화됨에 따라 필요한 구역에 대해 경찰서와 협의해 교통안전시설을 추가로 설치해야 한다. 군은 상반기 송풍초, 조림초…

무주군, 코로나19 특별제안 공모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무주군이 군민을 대상으로 오는 17일까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특별제안 공모를 실시한다.  무주군에 따르면 이번 공모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경기침체로 군민들에게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는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한것으로, 주제 제한은 없으며 일자리 창출 등 경제안정 효과를 이끌어낼 수…

장수군, 코로나19 대응 방역 활동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장영수 장수군수가 지난 9일 장계시장 및 우시장에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활동을 펼치며 주민들의 불안감 해소에 나섰다.  이날 장 군수는 장계면 자율방법대원들과 함께 장수군자원봉사센터에서 방역 물품을 지원받아 직접 방역 분무기를 메고 시장 곳곳 빈틈없이 소독약을 뿌리며 집중…

순창군, 마을기업으로 성장할 청년 법인을 찾는다.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순창군이 지역 자원을 활용해 수익사업을 이끌며 지역내 일자리와 소득을 창출하는 마을기업을 이끌어갈 지역 법인을 찾는다.  순창군에 따르면 올해 새롭게 선정할 마을기업은 예비, 신규, 재지정, 고도화, 청년 등 총 5가지 유형으로, 특히 출자자의 50%이상 만 39세 이하 청년들로…

농협 고창군지부, 농촌일손돕기 사회공헌활동 추진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농협중앙회 고창군지부(지부장 진기영)와 해리농협(조합장 김갑선)은 전북농협(본부장 박성일) 임직원들이 함께 참석한 가운데 농가를 방문하고 일손을 도왔다. 이들농협은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일손부족으로 애로를 겪고 있는 고창군 상하면 용정리 박일선 농가를 찾아 터널재배 고추정식 지원 농촌일손돕기 행사를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