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저장장치(ESS), 안전관리 강화된다.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기저장장치(이하 ‘ESS’) 설비 화재 재발방지를 위한 전기사업법 시행규칙이 지난 8일 개정됨에 따라, 제도 시행이 본격화 될 전망이다. 이번 법령 개정은 지난해 6월 ‘민‧관 합동 ESS 화재사고 원인조사 위원회’에서 마련한 종합 안전강화 대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전기사업법 시행규칙은 ESS…

순창군, 결혼장려금 지원대상 확대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순창군이 저출산 문제를 극복키 위해 순창군 인구늘리기 시책 지원 조례를 개정해 대상자 확대 지원에 발벗고 나섰다. 순창군에 따르면 기존 ‘만19세 이상 만39세 이하’였던 지급 대상자의 연령 요건을 ‘만19세 이상 만49세 이하’로 확대하고, 부부 중 한명만 나이 요건을…

LX공간정보아카데미, 공간정보 인재 양성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한국국토정보공사(LX, 사장직무대행 최규성)가 올해에도 공간정보 인재양성에 앞장선다. LX국토정보교육원 공간정보아카데미(원장 김진수)는 공간정보산업을 이끌어갈 젊고 참신한 인재를 발굴키 위해 ‘공간정보 응용소프트웨어 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이 과정은 국토교통부의 ‘국가공간정보 창의인재양성 계획’과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의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사업’의 일환으로 운영되며 정원은…

정읍시, 치매로부터 자유로운 치매 안심 도시 구현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정읍시가 국가적인 현안으로 떠오른 치매로부터 자유로운 치매 안심 도시로 거듭나고 있다. 정읍시에 따르면 현재 정읍시 60세 이상 치매 추정 환자 수는 3,654명으로 60세 이상 인구의(2019년 12월 말 38,621명) 9.46%를 차지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시는 민선 7기의 대표…

임실군, 지적재조사에 최첨단 드론 띄우다.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임실군이 지적재조사에 무인비행장치인 최신 측량장비인 드론을 띄웠다.   임실군에 따르면 올해 지적재조사사업에 최신 측량기술인 고해상도 정사영상 촬영 무인비행장치 UAV(드론)를 활용해 현장조사·측량을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군은 올해 지적재조사 사업지구인 구고지구와 후천지구를 대상으로 드론을 활용해 지적재조사 측량을 실시, 정확도를 크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