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건강 면마스크 만들기!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농협(박성일본부장)과 고산농협(국영석조합장)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지역공동체 구성원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면마스크를 취약계층에게 전달했다. 이번 면마스크는 전북농협과 고산농협에서 마스크 원·부자재를 구입해 고산농협 웰컴센터에서 지역공동체(고향주부모임, 농가주부모임, 다문화여성) 구성원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800여개를 지역취약계층 및 독거노인 500명에게 전달했다고 24일 밝혔다.   마스크 제작에…

진안 용담면, 월계리산성 발굴조사 추진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진안군이 전라북도와 함께 용담면 월계리에 위치한 월계리산성의 축조연대와 유적 성격 등을 파악하기 위한 발굴조사를 추진한다. 진안군에 따르면 성남리산성으로도 불리는 월계리산성은 돌을 쌓아 축조한 석성이며, 신증동국여지승람 용담현조에 기록된 ‘고산성(古山城)’이나 일본서기에 기록된 ‘대산성(大山城)’으로 비정되기도 한다고 24일 밝혔다. 월계리산성은 현재…

전주시 중소·벤처기업 제품개발 지원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주시가 아이디어는 있지만 자금부족 등으로 상품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벤처기업을 위해 시제품 제작 등 사업화를 지원키로 했다. 전주시에 따르면 (사)전주벤처기업육성촉진지구발전협의회를 통해 이달부터 5개월 동안 매월 20일부터 말일까지 중소·벤처기업의 경쟁력 있는 제품개발을 지원키 위한 ‘2020년 시제품제작지원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전북도, 유휴 공유재산 발굴 실태조사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라북도가 올해 유휴 공유재산 발굴 실태조사를 위해 실태조사에 착수한다. 전라북도에 따르면 토지에 대한 현장 중심의 실태조사 특수성을 고려해 전문기관인 한국국토정보공사와 업무협약을 통해 그간 행정기관이 직접 수행한 실태조사의 한계를 극복해 유휴 공유재산이 다수 발굴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23일 밝혔다.…

전라북도의회, 제371회 임시회 개회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라북도의회(의장 송성환)가 오는 27일, 제371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편성한 추가경정예산안 및 각종 민생관련 안건을 심의한다. 먼저, 제1차 본회의에서는 최영일 의원 등 아홉 명의 의원이 5분 자유발언에 나선다.  또한, 코로나19 사태 조속한 해결을 위한 추가경정예산안 제출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