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의회 교육위, 전북도교육청 추경안 심사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도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최영규)가 전북도교육청 추경예산안을 심의·의결했다. 전북도의회 교육위원회에 따르면 지난 28일부터 29일까지 371회 임시회 기간에 전북도교육청과 직속기관 그리고, 교육지원청에 대한 2020년도 추경 세출예산안 3조6,646억7,688만5천원 중 219억7,842만3천원을 삭감하는 것으로 심의·의결했다고 1일 밝혔다. 교육위원회는 코로나 19와 관련해 도교육청이 편성한…

진안군, 구강건강 위한 불소양치용액 배부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진안군은 지역 주민의 구강 건강을 위해 불소양치용액을 무료로 배부하고 있다. 진안군에 따르면 현재 치주질환 발생 및 치근면 노출이 많은 노년층 주민 100여명을 대상으로 우선 공급해본 결과 잇몸도 건강해지고 시린이 증상이 완화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1일 밝혔다. 불소용액양치는 하루에…

전주시, 자동차검사 유효기간 연장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주시가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기간 내 자동차 검사를 받기 어려운 자가격리자와 임산부, 노인 등을 대상으로 검사기한을 연장해주기로 했다. 전주시에 따르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외출이 어려운 검사대상자의 자동차 정기검사 유효기간을 만료일로부터 3개월까지 연장한다고 1일 밝혔다. 시는 자동차…

무주군, 청운대학교 산학협력센터와 위·수탁 계약 체결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무주군이 지난 29일 청운대학교 산학협력단과 무주지역자활센터 운영에 관한 위·수탁 계약을 체결했다.  무주군에 따르면 군 재난종합상황실에서 진행된 이날 계약은 무주지역자활센터가 저소득 주민들의 자활과 삶의 질 향상을 돕는 기관으로서 운영 기반을 갖출 수 있도록 진행된 것이다고 1일 밝혔다.   …

정읍시, 대한민국 철도산업의 중심지로..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정읍시가 대한민국 철도산업의 중심지로 급부상하고 있다. 정읍시에 따르면 ㈜다원시스 철도공장 완공 이후 철도 관련 기업을 빠르게 유치하면서 엑스티지㈜, 전라북도와 정읍철도산업농공단지에 공장 신설을 위한 투자협약(MOU)을 체결했고 1일 밝혔다. 시는 엑스티지㈜가 정읍시 철도산업농공단지 내 2만5,851㎡(7,820평) 부지에 200억 원을 투자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