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 치유농업 활성화를 위한 제도적 지원 근거 마련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라북도의회가 치유 개념을 농업에 접목해 농촌관광 활성화와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치유농업을 활성화하기 위한 제도적 지원 근거를 마련한다. 전북도의회 김만기 의원(고창2·더불어민주당)은 지난 28일 제371회 임시회 기간에 ‘전라북도 치유농업 육성 및 지원 조례안’이 해당 상임위(농산업경제위원회) 심의를 통과했다고…

순창 금과면, 폐기물수집 운반처리업 반대 위한 비상대책회의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순창군 금과면에 폐기물수집 운반처리업을 희망하는 업체가 들어서려 하자 해당 지역민들이 비상대책회의를 가졌다.  6일 회의는 금과면 행정복지센터 희의실에서 지역 이장단과 사회단체장 등 50여명이 모여 지역내 입점을 저지하기 위한 대응방안이 논의됐다. 이날 모인 지역민들은 순창에 가장 많은 친환경 농지를…

장수군, 농업용수 공급 원활..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장수군은 영농기 농업용수 공급에 차질이 없을 것으로 전망했다. 장수군에 따르면 관내 농업용저수지 저수율이 90%를 넘는 등 평년보다 10%가량 높아 영농기에 농업용수 공급이 원할 할것이다고 6일 밝혔다. 군은 다만 5~6월 강수량이 대체로 평년과 비슷하거나 적을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임실군, 고위험 임산부 건강한 출산 돕는다.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임실군이 고위험 임산부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시키고 건강한 출산을 위해 치료에 필요한 의료비를 지원한다. 임실군에 따르면 고위험 임산부 의료비지원 대상은 기준 중위소득 180% 이하 가구(2020년 3인 가구 기준 직장가입자 건강보험료 233,076원)의 임산부로 19종의 고위험 임신질환(조기진통, 중증 임신중독증, 양막의…

완주군, 지자체 최초 도보여행 관광안내구축 준비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완주군이 전국 지자체 최초로 도보여행자를 위한 표준 관광안내체계를 구축을 위한 2단계 사업에 첫발을 내딛었다. 완주군에 따르면 지난해 관광안내판 디자인 확정에 이어 관광안내판을 제작, 설치하는 2단계 사업 착수보고회를 지난 4일 가졌다고 6일 밝혔다. 오는 11월까지 진행되는 이번 사업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