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영규 도의원, 시대적 상황 고려한 성교육 패러다임 변화해야..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디지털 성범죄로부터 학생을 보호하고, 미디어 비판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새로운 형식의 성교육’을 실시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왔다. 전북도의회 최영규(익산4) 의원은 8일 열린 제371회 임시회 5분발언을 통해 “디지털 성범죄로부터 학생들을 보호할 수 있는 성교육 패러다임의 변화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이날…

송하진 전북도지사, 국가예산·도정현안 해결에 혼신..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내년도 국가예산 확보와 국립공공의료대학법 등 주요 도정현안 해결을 위해 송하진 전북도지사가 여야 중진 의원을 만나는 등 전북 발전을 위한 강행군을 펼치고 있다. 8일 송하진 지사는 국회를 찾아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신임 원내대표와 김진표 의원, 이인영 의원, 미래한국당 정운천…

전주상의, 대법원 통합무인발급기 설치 건의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왕복 20분이면 충분했던 인감증명서 발급이 1시간이 넘게 걸립니다.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은 작은 것에 대한 배려에서부터 시작된다고 생각합니다.” 전주시를 비롯한 완주군 소재의 법인들이 법인인감증명서를 발급받으려면 무조건 만성동에 있는 전주지방법원 등기과를 방문해야 하는데, 이에 대한 불만의 목소리다. 이…

벼 농작물재해보험 판매 시작..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NH농협손해보험 전북지역총국(총국장 강희상)은 올해 벼 농작물재해보험 판매를 개시한다.  NH농협손해보험 전북지역총국에 따르면 오는 11일부터 6월26일까지 가까운 지역 농·축협에서 보험 가입이 가능하며, 벼 보험은 자연재해로 모내기를 못하는 이앙·직파 불능 피해를 보장받으려면 5월15일까지 가입해야 한다고 8일 밝혔다. 벼 보험은 농가의…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재개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장수군이 코로나19 여파로 중단됐던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을 재개한다. 장수군에 따르면 코로나19 사태 안정화로 생활 속 거리두기로 전환됨에 따라 어르신 소득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사업 재개를 결정하고 지난 6일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고 8일 밝혔다. 군은 올해 장수군 노인일자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