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콩 종자 연구 프로젝트 진행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순창군이 순창군 농업기술센터 2층 회의실에서 콩 종자개발을 위해 진행중인 프로젝트의 올해 1차 간담회가 열렸다.  순창군에 따르면 간담회에는 황숙주 순창군수를 비롯해 서울대학교 농업생명과학원 이석하 원장, 관련 연구원과 공무원 등 총 20여명이 참석했다고 12일 밝혔다.  군은 지난 2018년 11월…

임실군, 운행차 배출가스 특별점검 실시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임실군이 국도 및 지방도에서 운행차 배출가스 특별점검을 위해 관내 주요 국도변에서 비디오촬영 단속반을 운영한다. 임실군에 따르면 이번 점검은  12일부터 13일까지 미세먼지를 많이 배출하는 화물차와 버스 등 경유 차량을 대상으로 중점적으로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점검 방법은 운행 중인…

장수군, 도로명주소 안내지도 제작 착수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장수군이 도로명주소에 대한 인지도와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행정동 기반의 도로명주소 안내지도를 제작한다. 장수군에 따르면 지난 2011년도 도로명주소와 법정리 및 행정리의 경계, 토지지번 및 연속지적도 등의 다양한 토지정보가 상세하게 수록된 책자형의 도로명주소 행정 지도를 발행했다고 12일 밝혔다. 군은…

정읍시, 아프리카돼지열병 양돈농장 유입 원천 차단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정읍시가 멧돼지 등 야생동물로 인한 아프리카돼지열병의 양돈농장 유입을 막기 위해 지역 내 농장방역을 강화한다. 정읍시에 따르면 봄철 매개체 활동이 활발해지고 영농활동이 본격화됨에 따라, 사람과 차량에 의해 바이러스가 양돈농장으로 전파될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 농장방역을 강화하며 양돈농가 바이러스 유입…

전북은행, JB 최강전북 축구사랑 통장·예금 출시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행장 임용택)이 국내 프로축구 최강팀인 전북현대모터스 FC 우승기원 패키지 상품인 「JB 최강전북 축구사랑 통장」과 「JB 최강전북 축구사랑 예금」을 판매한다. 전북은행에 따르면 전북현대모터스 FC 우승기원 패키지 상품은 지난해 K리그 3연승에 성공했던 전북현대모터스 FC의 4연승을 기원하는 축구팬들의 응원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