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은행, 긴급재난지원금 전 영업점 신청 접수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행장 임용택)이 전북은행 영업점 어디에서나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을 접수한다. JB금융그룹 전북은행에 따르면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은 전북은행 신용카드, 체크카드로 신청 가능하며, 카드 미보유자는 세대주 본인이 영업점에 방문해 신용카드, 체크카드를 발급한 후 방문 영업점에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이 가능하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정읍시, 늘어나는 노인 운전사고 ‘면허반납’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정읍시가 고령사회로 접어들면서 고령 운전자 교통사고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이를 예방하기 위해 두팔을 걷어 붙였다. 정읍시에 따르면 지난해 전북도 내 최초로 ‘고령 운전자 운전면허 자진반납 제도’를 도입한 데 이어 올해도 운전면허를 자진 반납하는 어르신에 20만원 상당의 교통카드를…

무주군, 여름철 풍수해 대비 안전점검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무주군이 여름 풍수해 대비 산사태 취약지역 점검을 실시한다.  무주군에 따르면 지난 4일부터 15일까지 재해우려지역에 대한 1차 점검을 마쳤으며 10월 15일까지 나머지 지역에 대한 점검도 마무리할 계획이다고 18일 밝혔다.  이를 위해 산림녹지과 공무원과 산사태 현장 예방단, 임도관리원들로 점검단을…

전주시 수돗물 안전성 재확인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주시민들이 마시는 수돗물이 안전한 것으로 재확인됐다. 전주시 맑은물사업본부(본부장 송준상)는 먹는물관리법에 규정된 59개 항목보다 한층 강화된 105개 항목에 대한 수돗물 수질검사를 실시한 결과 모두 기준에 적합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18일 밝혔다. 맑은물사업본부는 맑고 깨끗한 수돗물을 시민들이 안심하고 마실 수…

NH농협은행 전북본부, 청소년금융교육센터 운영재개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NH농협은행 전북본부(본부장 장기요)는 가정의 달을 맞아 임시 운영중단 됐던 청소년금융교육센터 운영재개와 함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금융교육 특강을 실시한다. NH농협은행 전북본부에 따르면 이번 가정의 달 특강「가족과 함께하는 금융교육 완전 찐이야!」는 전국 11개 금융교육센터에서 실시되며, 개학 전 초등학생과 그 가족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