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 비례대표 최영심 도의원, 돋보이는 의정활동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도의회 농산업경제위원회 최영심 의원(비례·정의당)이 제11대 전라북도의회 전반기에 가장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친 것으로 나타났다.  최 의원은 지난 2018년 7월 제11대 전라북도의회가 개원한 이후 올해 5월까지 5분발언 15건을 포함해 대표발의 조례 11건, 건의안 5건, 결의안 1건까지 총32건을 발의해 전체…

진안군, 여성친화일촌기업 협약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진안군(군수 전춘성)이 진안군여성일자리센터에서 여성이 일하기 좋은 일터를 만들기 위해 전북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 주관으로 여성친화일촌기업 협약식과 여성일자리창출 협력회의를 가졌다. 전북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이윤애)는 진안군 여성근로자의 일․가정 양립을 위한 환경을 구축하고 일자리창출을 위해 ㈜건보, 주식회사 더젓갈, 주식회사 성안, 나눔재가복지센터, 진안 시니어클럽, 임마누엘재가노인복지센터, 호남지방통계청…

무주군, 벼 못자리 병해충 예찰 및 컨설팅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무주군이 벼 못자리 병해 방지를 위해 관련 예찰 및 컨설팅을 추진한다. 무주군에 따르면 이를 위해 농업기술센터 기술연구과 친환경기술팀을 비롯한 8개 팀 팀원들과 6개 읍면 상담소장 등 35명의 지도반을 구성했으며 오는 28일까지 출장 컨설팅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일교차가…

완주군, 전국 지역사회 청소년 성장지원 모델된다.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완주군이 전국의 지역사회 청소년 성장지원 모델이 된다. 완주군에 따르면 여성가족부·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에 공모한 ‘2020년 지역사회 청소년 성장지원 모델 시범사업’ 운영기관에 최종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청소년 성장지원을 위해 지역사회 네트워크를 활용한 추진체계 구축을 비롯한 시범사업을 운영하는…

장수군 의료 취약계층 진료비 본인부담금 확대 지원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장수군은 의료 취약계층의 진료비 부담을 최소화하고 건강증진을 위해 외래진료비 본인부담금 지원에서 외래진료 및 응급실 본인부담금으로 진료비 지원을 확대 실시한다. 장수군에 따르면 대상은 65세 이상 주민과 결혼이민자 및 미성년 자녀라고 19일 밝혔다. 군은 경제적 사유로 응급의료서비스를 제대로 이용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