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올해 첫 폭염주의보 발효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4일 오전 11시부로 전라북도 순창군에 올해 첫 폭염주의보가 발효됐다.  전라북도에 따르면 이는 지난해 첫 폭염주의보(7월 5일)보다 한 달이나 빠른 것으로 지난해까지는 폭염특보의 기준이 일 최고기온만을 기준으로 했으나, 올해부터는 기온 및 습도를 고려한 일 최고 체감온도로 기준이 변경됐기…

전주시, 탄소복합재 산업 해외시장 공략…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한국탄소융합기술원이 특수 화학물질과 첨단소재 분야에서 세계 시장의 90%를 점유하는 화학기업과 탄소복합재산업의 성장을 위해 협력키로 했다. 한국탄소융합기술원에 따르면 프랑스에 본사를 두고 있는 다국적 화합기업인 아케마(ARKEMA)사와 탄소복합재 기술수준을 향상시키고 해외시장을 개척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아케마(ARKEMA)사는 자동차 내외장용…

중기사 철조여래좌상 전라북도 유형문화재 지정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임실군 신평면 소재 중기사에 있는 철조여래좌상(鐵造如來坐像)이 전라북도 유형문화재로 지정됐다. 철조여래좌상은 오른 팔이 어깨에서부터 결실되었고 왼손도 손목 아래 부위가 결실되어 정확한 수인은 알기 없으나 이 시기 석가여래를 주로 주조하였던 점을 생각하면 여래좌상으로 추정된다. 중기사 철조여래좌상은 통일신라시대 창건된 진구사지(珍丘寺址)에서…

정읍시, 시청 종합민원실 방문 시 마스크 의무 착용 ‘강화’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정읍시가 시청 종합민원실 방문 시 마스크 의무착용을 강화키로 했다.  정읍시에 따르면 시청 종합민원실은 하루 300여 명이 방문하는 다중 밀집 공간으로, 최근 부천 쿠팡물류센터 등 코로나 집단감염 사태가 발생한 만큼 다중 밀집 공간 감염을 사전에 방지하고자 한 조치라고…

공공건축-도시재생 전문가 특강, 전라북도도시재생센터 3일 추진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라북도 도시재생과 협업이 필요한 분야의 전문가를 위한 연계특강이 추진됐다.  전라북도 도시재생지원센터(센터장 반영선)에 따르면 지난 3일 도내에서 활동하고 있는 건축사, 시·군 도시재생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공공건축-도시재생 전문가 특강’을 열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특강에는 임유경 건축도시공간연구소 국가공공건축지원센터장이 강사로 나섰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