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문화관광재단 대표이사 후보자, 인사청문 경과보고서 채택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라북도의회 인사청문위원회(문화건설안전위원장 정호윤 주관)가 전북문화관광재단 대표이사 후보자(이기전, 만65세) 인사청문 경과보고서를 채택했다.  5일 인사청문위원들은 후보자의 의지와 추진력은 높이 사면서도, 관광·경영부문 전문성과 공공정책에 대한 전문적 이해도는 미흡했다고 지적하며, 아쉬움을 토로했다. 지난 3일 열린 인사청문회는 1차 도덕성 검증(비공개)과 2차 업무능력검증(공개)으로 나뉘어…

전주시, 양귀비·대마 불법재배 특별단속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주시가 마약류의 제조 원료가 되는 양귀비와 대마를 불법으로 재배하는 행위에 대해 집중 단속에 나선다.  전주시보건소(소장 김신선)에 따르면 양귀비 개화기와 대마 수확기를 맞아 다음 달 30일까지 불법 마약류의 확산을 원천적으로 봉쇄하기 위해 양귀비·대마 재배 행위에 대한 특별 단속을…

무주군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비 지원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도시민들에게 살고 싶은 귀농·귀촌지로 꼽히는 무주군이 농촌에 거주하는 비 농업인들의 농업창업과 주택구입을 지원한다.  무주군에 따르면 농지구입을 비롯한 생산 농산물 가공시설 신축 등의 농업창업 분야(만 65세 이하)에서는 3억 원, 주택 신축 및 구입은 7천 5백만 원 한도로 받을…

LX, 자율주행 관련 데이터 공공에 무료 개방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LX 공간정보연구원(원장직무대행 이화영)이 올 하반기부터 자율주행 관련 데이터를 공공에 무료 개방한다. 공간정보연구원에 따르면 지난 2015년부터 추진한 국가 연구개발(R&D)사업의 결과물인 ‘지능형자동차 인식기술 공개용 표준 데이터베이스(DB)’가 올해 행정안전부의 ‘국가중점 데이터 개방지원 사업’에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이에 따라 LX는 오는…

임실군, 이달 사업체 조사 실시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임실군(군수 심민)이 코로나 19로 연기되었던 관내 2,350여개 사업체 조사를 이달 29일까지 실시한다. 임실군에 따르면 사업체 조사는 매년 우리나라의 경제구조와 사업체 분포 등을 파악하기 위해 전국적으로 실시하는 국가지정 통계조사다고 5일 밝혔다. 조사대상은 지난 2019년 12월 31일 기준 임실군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