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 고추장 양념소스 중국 수출길 올라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고추장의 고장으로 유명한 순창군이 장류소스 제품을 중국에 수출한다. 순창군에 따르면 최근 고추장민속마을에 소재한 문옥례식품(대표 조종현)이 중국 목단강 특화더식품 유한회사(회장 장샤)와 부대찌개용 고추장 양념소스 4만팩(100g용), 3천 5백만원 상당의 수출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계약된 물량은 오는 17일 중국으로 수출길에…

NH농협은행 전북본부, 계좌이동 서비스 고객 이벤트 실시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NH농협은행 전북본부(본부장 장기요)는 확대 시행된 계좌이동 서비스를 맞아 고객 이벤트를 실시한다.  NH농협은행 전북본부에 따르면 이번 이벤트는 다른 금융기관 출금계좌(농·축협 제외)로 등록된 자동납부(계좌간 자동이체 변경 제외)를 농협은행 계좌로 변경하고 농협은행 인터넷/스마트 뱅킹·올원뱅크로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전라북도의회, 올해 첫 정례회 개회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라북도의회(의장 송성환)는 9일 제372회 정례회 제1차 본회의를 개회하고 오는 24일까지 16일간의 회기 일정에 돌입한다. 이번 정례회는 오는 10일부터 2일간 10명의 의원이 도정 및 교육·학예 행정에 관한 질문을 실시할 예정이며, 도청과 교육청의 2019회계연도 결산 및 예비비지출 승인 등의…

정읍시, ‘고품질 맥류’ 수확 후 관리 철저!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정읍시농업기술센터는 맥류(보리, 밀)의 본격적인 수확철을 맞아 관리를 철저히 신경써 줄 것을 당부했다. 시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보리 수확 적기는 4월 말 출수된 보리를 기준으로 6월 초에 수확하는 것이 좋다고 8일 밝혔다. 시농업기술센터는 고품질 맥류 수확을 위해 적기수확과 수확기 회전수…

임실군 과수, 화상병 예방을 위한 정밀 예찰 강화..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임실군이 오는 12일까지 사과와 배나무에 주로 발생하는 과수 화상병 예방과 확산방지를 위해 정밀예찰을 실시한다. 과수 화상병은 사과와 배에 주로 발생하는 세균병으로 조기발견이 어렵고 전파속도가 매우 빠른 법정 전염병이다. 식물의 잎과 꽃, 과일, 가지 등에 광범위하게 발병하며, 마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