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수도의원, 인사청문회 생략한 전북도 질타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도가 출연기관장에 대한 도의회 인사청문회를 도의회와 협의 없이 일방적으로 개최하지 않아 이를 질타하는 목소리가 도의회에서 제기됐다. 10일 전북도의회 김정수(익산2)의원은 제372회 정례회 도정질문에서 “전북도가 최근 도의회 청문회 개최 없이 두 차례나 기관장 임명을 강행하면서 인사청문회 도입 취지를 무색게…

제46회 전북보훈대상, 무공수훈자 부분 수상자 김종술씨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제46회 전북보훈대상 시상식에서 무공수훈자 부분에 김종술(88)씨가 수상했다. 10일 전북보훈회관에서 열린 제46회 전북보훈대상은 전북일보,전북 동부·서부 보훈지청, 전라북도가 공동주최하는 행사로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자립에 성공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국가보훈대상자와 유족를 발굴해 시상하는 자리이다.  전북보훈대상 무공수훈자 부분 수상자인 김종술씨는 1953년…

장수군,‘유흥주점 등 고위험시설’QR코드 찍어야 출입 가능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장수군은 10일부터 유흥주점 등 코로나19 고위험시설에 QR코드를 시범적으로 도입해 오는 30일까지 계도기간을 두기로 했다.  장수군에 따르면 계도기간 이후 다음달 1일부터는 고위험시설 관리자와 이용자는 의무적으로 QR코드를 활용한 전자출입명부시스템을 이용해야 한다고 밝혔다. 시설 이용자는 스마트폰으로 개인별 일회용 QR코드를 발급받아…

익산시의회, 시정질문 통해 시정개선 요구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익산시의회(의장 조규대)가 제226회 제1차 정례회 시정질문을 통해 여러 시정현안의 개선을 요구하고 나섰다. 10일 진행된 시정질문에서 김용균, 최종오, 강경숙, 박철원, 김태열, 한동연, 김수연, 임형택 의원(총8명)이 지역 주요 현안과 직결된 시정질문을 했다. 이날 김용균 의원은 평화육교재가설 사업, 목천동 원주아파트와…

무주군, 물놀이 안전사고 제로화 도전!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무주군은 오는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를 여름철 물놀이 중점 관리 기간으로 정하고 ‘안전사고 제로화’ 달성을 위해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무주군에 따르면 청 내에 전담 TF팀을 구성했으며 지난 1일부터 관련 정보들을 각 읍면에 전파하는데 집중하고 있다고 10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