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아동센터 지원 공정한 기준 마련되야…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라북도의 일관된 기준 없이 시군별로 상이하게 지원되던 지역아동센터 환경개선사업에 대해 도 차원의 명확한 기준을 마련해 공정하게 지원되어야 한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전라북도의회 이명연 의원(환경복지위·전주 11)은 지난 제372회 정례회 제2차 본회의 도정질문을 통해 현재 전라북도가 시행하고 있는 ‘지역아동센터 환경개선사업비…

전북농협, 로컬푸드 직매장 재도약..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전북농협(본부장 박성일)은 중소농 소득 안정, 신선먹거리 공급, 지역사회 기여라는 로컬푸드의 가치 확산을 위해 로컬푸드 직매장 활성화를 추진하고 있다. 전북농협에 따르면 지난 2012년 4월 완주군 용진농협 1호점을 시작으로 2020년 5월말 현재 40개소로 확대 운영하면서 약 7천여 명의 농가에게 안정적…

밭작물 논 재배에 과습, 침수피해 걱정 끝!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군산시가 논에 무굴착 땅속배수 기술과 논 콩 전용파종기 보급으로 노동력과 비용절감에 대한 기대를 높이고 있다. 논은 물을 가두어 벼를 재배할 수 있도록 조성된 농경지이기 떄문에 벼가 아닌 밭작물 재배 시 과습이나 침수피해 우려가 있어 농가가 애로를 겪고…

임실군, 과수농가 원격병해충 방제시스템 도입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임실군이 과수농가에 대한 원격병해충 방제 시스템을 구축, 본격적인 시험가동에 돌입했다.  임실군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과수농가의 병충해 방제 노력을 획기적으로 절감키 위해 올해 복숭아 과원 2ha 규모에 원격병해충 방제 시스템을 도입, 시험가동에 들어갔다고 15일 밝혔다. 과수농가의 가장 어렵고 힘든…

완주군, 도로명주소 안내시설물 확충·유지보수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완주군이 도로명주소 사용 활성을 위해 안내시설물을 확충, 주민들의 편익을 높이기로 했다. 완주군에 따르면 도로명주소 안내시설물은 현재 군에서는 4972개의 도로명판, 761개의 기초번호판, 3만205개의 건물번호판, 12개의 지역안내판을 관리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군은 도로명주소 조기 정착 및 활성화를 위해 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