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은행·인라이플 ‘인공지능 활용기술 및 빅데이터 교류 MOU 체결’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행장 임용택)은 16일 챗봇 전문솔루션 업체인 인라이플과 전북은행 본점 9층에서 ‘인공지능(AI) 기반 고객 응대 서비스 개발과 빅데이터 교류를 통한 데이터 플랫폼 영역 확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JB금융그룹 전북은행에 따르면 인라이플은 자체개발한 AI엔진 ‘LUCY’로 AI시장에서의 입지를 다지고…

LX아이디어 공모, 국민이 직접 뽑아주세요!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한국국토정보공사(LX, 사장 직무대행 최규성)가 우수한 아이디어를 국민의 손으로 직접 선정한다.   LX에 따르면 지난 16일부터 25일까지‘LX 혁신 & 사회적 가치 UP, 톡톡한 아이디어 공모전’ 1차 심사로 선정된 24개의 아이디어를 대상으로‘국민 투표’를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아이디어 국민투표는 LX…

장수군, 어린이 승마교실 본격 운영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장수군이 승마인구 저변확대를 위해 오는 7월부터 승마힐링프로그램(재활승마)을 운영, 참가자를 선착순 모집한다.  장수군에 따르면 이번 승마힐링 프로그램은 일반인과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승마교실과 장애 학생을 대상으로 한 전문적인 재활승마를 처음으로 추가 운영된다도 17일 밝혔다. 교육은 장수 승마힐링센터(포니랜드 내)에서 매일…

채만식문학관, ‘일제강점기 교과서의 시간 특별展’ 개최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군산시 채만식문학관은 ‘일제강점기 교과서의 시간’이라는 주제로 오는 7월 31일까지 근대 교과서 특별전시를 추진한다. 이번 전시는 개화기(1880~1910년대)와 일제강점기에 만들어진 교과서를 5개의 소주제로 구성해 일제의 우리민족 억압 정책을 확인 할 수 있는 교과서 총 40여점을 전시한다.  전시된 유물은 일제강점기의…

순창군, 벼 키다리병 제로도전…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순창군 농업기술센터는 영농철을 맞아 온탕소독기를 이용한 벼 종자 소독으로 키다리병 제로에 도전한다.  군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농기계 임대사업소는 노후된 온탕소독기의 잦은 고장과 함께 소독시간이 2~3시간 걸리는 등 이용에 불편함으로 지난 3월 온탕소독기 23대를 신규 구입했다고 17일 밝혔다. 신규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