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안전한 업무환경·민원처리 공간 만든다!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무주군이 폭언과 폭행, 성희롱 등 악성, 고질 민원에 적극 대응키로 했다. 무주군에 따르면 군청 민원봉사과에서 군청 민원실과 6개 읍면 민원 담당 공무원을 비롯한 경찰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비상상황에 대비한 모의훈련을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훈련은…

2020 군산시 인구정책 UCC 수상작 발표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군산시가 인구정책 UCC 영상 공모전 수상작을 선정 발표했다. 군산시에 따르면 지난 5월 11일부터 6월 12일까지 공모했던「2020 군산시 인구정책 UCC 영상공모전」 5개의 수상작을 선정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군산시 인구정책 및 문제에 대해 시민들의 관심을 제고하고 적극적인 참여를…

순창군, 교통약자 장애인 하이패스 무상지원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순창군 관내 장애인이면 누구나 무상으로 하이패스 단말기를 지원받을 수 있다.  전북도내 주소를 두고 있는 장애인이면 자신의 차량과 주민등록표상 같이 기재되어 있는 보호자명의로 등록된 차량 중 한 대에 한해 하이패스 단말기를 지원받을 수 있다.  단 도내 14개 시군…

완주군, 농기계 사전예약 임대 도입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완주군이 ‘농기계 사전예약 임대’를 올해 7월부터 전면적으로 시행한다. 완주군에 따르면 지난 5, 6월 시범적으로 이앙기에 한해 사전예약을 받았던 것을 내달부터는 전체 농기계로 확대한다고 25일 밝혔다. 현재 완주군에는 고산, 삼례, 구이분소 3개소에 약 700대의 농기계를 보유하고 있다.  기존에는…

진안군, 전통 활쏘기 ‘국궁장’ 연말 완공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진안군(군수 전춘성)이 군민의 생활체육 활성화와 전통 국궁문화 계승을 위해 조성 중인 국궁장이 올 연말 개장을 앞두고 있다. 진안군에 따르면 진안읍 군하리 58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국궁장은 사업비 22억여 원을 들여 7사로 28명이 동시에 활쏘기가 가능한 8,090㎡ 규모로 신축된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