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푸드 통합인증시스템 최종보고회 개최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군산시가 자체 생산 유통되는 지역농식품의 안전성관리와 로컬푸드의 안정적 정착을 위한 통합인증시스템 구축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군산시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농업인 및 관계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에서 생산·유통되는 지역 농식품의 안전성 관리와 로컬푸드의 안정적 정착을 위한 군산푸드 통합인증시스템 구축 용역 최종보고회를…

장수군 공공하수처리시설 현장점검…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장수군 시설관리사업소가 관내 장수공공하수처리시설 외 24개 시설에 대한 현장점검을 실시한다. 장수군 시설관리사업소에 따르면 이번 현장점검은 장수읍 공공하수처리시설을 포함해 25개의 하수처리시설에 대해 오는 오는 30일까지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현장점검은 시설관리사업소 하수도팀과 공공하수처리시설 대행사인 ㈜일토C&M, ㈜도화엔지니어링 합동으로 하수처리 주요설비에…

익산시보건소, 도내 공공기관 최초 QR코드 도입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익산시보건소가 도내 공공기관 최초로 전자출입명부(ki-pass)를 도입했다.  시 보건소에 따르면 지난 25일부터 QR코드를 기반으로 하는 전자출입명부(ki-pass)를 운영을 본격화했다고 26일 밝혔다. QR코드를 이용한 전자출입명부는 비접촉식 방식으로 운영되며 코로나19 예방에 기여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수기로 작성하던 방문 대장의 개인정보…

전라북도, 2020년 상반기 퇴(이)임식 열어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라북도는 도청 대회의실에서 26일 송하진 도지사와 퇴(이)임자의 가족 및 동료 공무원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상반기 퇴(이)임식을 개최했다. 전북도에 따르면 이번 퇴(이)임식은 코로나19로 방역 관련 지침을 준수한 가운데 행사를 간소화해 진행됐다고 밝혔다. 퇴(이)임식은 마스크‧라텍스 장갑‧비대면…

제11대 전라북도의회 후반기 의장 송지용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제11대 전라북도의회 후반기 의장에 송지용(완주1·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선출됐다.  송 의원은 26일 열린 제373회 임시회 본회의 의장단 선거에서 총 37표 중 33표를 얻어 의장에 당선됐고, 제1부의장은 최영일(순창·더불어민주당) 의원, 제2부의장은 황영석(김제1·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선출됐다.  송지용 의장은 당선 인사를 통해 “의원님들이 도의회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