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병원 재활의학과 보행재활로봇 도입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대학교병원(병원장 조남천)에 최첨단 보행재활로봇이 새롭게 도입, 양질의 재활치료 시스템이 구축된다.  전북대병원에  따르면 재활의학과 고명환 교수팀이 산업통상자원부, 한국로봇산업진흥원 및 보건복지부 국립재활원이 주관하는 ‘2020년도 재활로봇실증지원사업’에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이 사업의 연구책임자인 고명환 교수는 기존에 확보되어있는 임상연구 인프라의 우수성이 인정되어…

전주시, 시민과 함께 저출생 대응 나서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주시가 저출생 문제에 적극 대응하고 전주형 인구정책을 마련키 위해 시민, 전문가들과 머리를 맞댔다. 전주시에 따르면 교수, 보육관련 단체, 부모, 청년 등 다울마당 위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주형 인구정책 추진을 위한 ‘제7차 전주형 저출생 대책 다울마당’ 회의를…

새만금산단, 재생에너지 관련 기업 투자유치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군산시가 고효율에너지와 신재생에너지 기기분야에 풍부한 기업을 유치했다. 군산시에 따르면 새만금개발청에서 재생에너지 관련 제조기업인 ㈜플라스포와 ㈜주왕산업이 새만금산업단지 입주를 위해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권오정 ㈜플라스포 대표, 나윤경 ㈜주왕산업 대표, 이용욱 개발전략국장, 우범기 전라북도 정무부지사, 강임준 군산시장,…

장수군, 농약으로부터 안전한 지역사회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장수군이 농약안전보관함 보급 공모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마을별 순차적으로 농약보관함을 보급한다. 장수군에 따르면 농약안전보관함 보급사업은 농촌지역에서 주로 사용되는 농약을 안전하게 사용·관리할 수 있도록 마을·보건의료원·유관기관 간 생명안전망을 구축하는 자살위험환경차단 사업으로, 장수군에서는 올해 5개 읍면 17개 마을에 농약안전보관함 609개를 보급할…

제11대 전라북도의회 후반기 원구성 완료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제11대 전라북도의회 후반기 의장단과 상임위원장단 선출이 마무리됐다.  도의회에 따르면 30일 제373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를 열고, 운영위원장에 김대오(익산1) 의원을 선출했다고 밝혔다. 김대오 위원장은 “의원들이 의정활동을 잘하기 위해서는 의원 개개인의 의정활동도 중요하지만 의회 차원의 조직적이고 체계적인 운영의 묘가 반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