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신(新)완주 실현 6+4 비전’ 선포하고 새 출발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박성일 완주군수가 1일 완주 정체성 확립과 수소산업 등 신성장 육성, 도시기반 구축 등을 골자로 하는 ‘신(新)완주 실현 6+4 비전’을 선포했다. 박 군수는 민선 7기 후반기 2년 첫날인 이날 간부회의 석상에서 “소득과 삶의 질 높은 15만 자족도시 완주를…

무주군, 민선 7기 출범 2주년 비전선포식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무주군이 1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민선 7기 출범 2주년 비전선포식을 가졌다.   이날 선포식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간부 공무원들과 주재기자, 이장과 부녀회장 등 주민 대표 40여 명만 참석한 가운데 간소하게 진행됐다.  본청을 비롯한 6개 읍·면, 농업기술센터, 보건의료원 직원들과는 청…

순창군보건의료원, 찾아가는 구조 및 응급처치 교육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순창군보건의료원이 읍‧면 이장 및 주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2020년 구조 및 응급처치교육’을 진행하며, 응급대처능력 강화에 나섰다. 보건의료원은 지난해 9차례에 걸쳐 주민 263명에 대해 수요자 중심의 구조 및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해 높은 호응을 얻은 바 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

정헌율 시장, 민선 7기 후반 첫 일정 ‘예산 확보’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정헌율 익산시장이 민선 7기 후반기의 첫 공식 일정으로 국회를 방문해 시민들을 위한 성장동력사업과 지역 현안에 대한 관심과 예산을 요구하며 기초자치단체장으로서 새로운 표준을 만들어 가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방역으로 한시도 긴장을 늦출 수 없는 가운데 침체된 지역 경제성장을…

장수사랑상품권 통합관리서비스 도입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장수군은 장수사랑상품권의 제조·판매·환전 등 상품권 유통 모든 과정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한국조폐공사에서 제공하는 통합관리서비스를 도입키로 했다. 장수군에 따르면 통합관리서비스는 오는 27일부터 시행하며, 종이 상품권의 유통뿐 아니라, 군에서 도입예정인 모바일상품권(카드형 포함) 운용을 기반으로, 상품권의 판매·환전 등 각종 현황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