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탄소융복합산업 규제자유특구 지정 확정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이 탄소융복합산업 규제자유특구로 최종 지정됐다. 전라북도에 따르면 국무총리(총리 정세균)가 주재한 제3차 규제자유특구위원회에서‘전북 탄소융복합산업 규제자유특구’가 지정 확정됐다고 6일 밝혔다.  이번에 지정 확정된 전북 탄소융복합산업 규제자유특구는 탄소복합재 보강재 적용 소형선박 등 3개 실증사업으로 올해부터 2024년 6월까지 4년(2+2년) 동안 전주시·군산시·완주군…

NH농협, 십리향미(米) 이벤트 실시!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농협(본부장 박성일)이 상호금융과 함께 『건강한 밥상 십리향미(米)』대고객 이벤트를 6일부터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며, NH콕뱅크 이용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콕뱅크앱 內 이벤트 팝업 화면을 클릭하면 응모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400명에게 전북도에서 10년의 연구…

무주군, 푸드플랜 실행…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무주군의 ‘돈 버는 농업, 건강가득 농업 실현’ 계획에 파란불이 켜졌다.  무주군에 따르면 농산물의 생산과 공급, 소비 간 통합적 시스템을 구축하는 ‘푸드플랜’을 완성시켜 지역선순환 경제 토대를 구축 할 방침이다고 6일 밝혔다.  군의 푸드플랜은 ‘군민 계층별로 건강한 먹거리를 보장’하는…

완주군, 농촌 실용교육 ..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완주군이 지역주민도 함께 하는 초보 귀농귀촌인 교육을 진행했다. 완주군에 따르면 지난달 29일부터 3일까지 초보 귀농귀촌인과 지역주민 15명을 대상으로 농촌생활 실용교육을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지역민과 함께하는 농촌생활 실용교육은 완주군 귀농귀촌 지원센터 주관으로 농촌생활에 꼭 필요하고 유용한 내용들을 지역민과…

익산시의회 후반기 의장단, 의정활동 돌입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익산시의회(의장 유재구) 의장단이 지난 3일 코로나19 방역 현장근무자들을 격려하고자 익산보건소를 방문, 후반기 첫 의정활동을 펼쳤다.  이번 방문은 코로나19 현장 최일선에서 시민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근무자들을 격려하고, 증가추세인 코로나19 지역감염에 대한 대응 상황 및 대책 방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