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축산사랑 情 나눔 ’실시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농협(본부장 박성일)과 남원축협(조합장 강병무)이 남원시 노인복지관(관장 서철승 신부)에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축산사랑 情 나눔’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농협에서 노인복지관을 방문해 최근 코로나 19로 인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사회의 어른신들께 조금이나마 힘이 되기 위한 취지로…

장영수 장수군수, 정세균 총리에 장수현안 사업 협조 건의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장영수 장수군수가 정세균 총리를 만나 장수군 현안 사업에 대한 적극적인 협조를 건의했다. 장영수 군수는 지난 14일 정부세종청사에 방문해 정세균 총리를 만나 마사회 본사 전라북도 유치, 마사회 연수원 유치 및 포스트 코로나 대비 렛츠런팜 장수목장 비대면(Untact) 경마 유치,…

무주군 ‘무주안성 낙화놀이 전수관 건립한다’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무주군이 마을단위 전통놀이로 꼽히는 안성 낙화놀이(도 무형문화재 제56호, 2016년 지정)를 계승하고 보존키 위해 전수관을 신축한다.  무주군에 따르면 무주군 안성면 금평리 448-2번지 일원에 안성낙화놀이 전수관을 연내 완공을 목표로 신축한다고 15일 밝혔다. 군은 이를 위해 사업비 11억 8,900만원(도비 5억…

완주군, 어린이집 급식위생 점검 강화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완주군이 어린이집 급식 위생 점검을 강화하고 있다. 완주군에 따르면 지난달 29일부터 14일까지 71개소 전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하절기 급식 점검을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특히, 이중 11개소에 대해서는 안전방역관리 대응 이행여부도 조사했다. 점검은 전문기관인 급식관리지원센터와 행정 합동으로 이뤄졌으며 조리원…

익산시, 세쌍둥이 출산…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초저출산이 심각한 사회문제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익산 지역에 세쌍둥이 출산가정이 탄생해 화제가 되고 있다. 정헌율 시장은 지역에 반가운 소식이 전해지자 지난 14일 세쌍둥이 아빠인 양시영 씨를 면담해 신생아 의류 및 수유패드 등을 전하며 축하와 격려의 인사를 건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