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28회 익산시의회 임시회, 2020년 상반기 결산 및 하반기 계획보고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익산시의회(의장 유재구)가 2020년도 주요업무 상반기 결산 및 하반기 계획보고에 들어간 가운데 의원들은 집행부서의 업무보고를 통해 올해 추진되는 사업정보를 공유하고, 시정발전을 위한 대안을 제시하는 등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22일 강경숙 산업건설위원장은 “도시계획도로 기존사업 추진이 보상 등의 사유로 늦어지고…

완주군 고품질 쌀 생산 위한 현장 활동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완주군이 고품질 쌀 생산을 위해 현장 활동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완주군에 따르면 최근 지속적인 강우로 중간 물 떼기 효율이 낮아지고, 재해 관련 대응을 강화하고자 농업기술센터 영농현장지도반을 구성했다고 22일 밝혔다. 영농현장지도반은 이삭거름 시용 및 병해충 방제 등 벼…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2020 진안홍삼축제’ 취소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진안군은(전춘성) 오는 10월 개최 예정이었던 ‘2020 진안홍삼축제’를 전격 취소키로 결정했다. 진안군에 따르면 이에 앞서 지난 21일 진안홍삼축제추진위원회 총회를 개최해 진안홍삼축제 개최 여부에 대한 논의를 나눴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참석위원들은 코로나 19 감염자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가을에 2차 대유행이…

2020년도 제3차 순창군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개최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순창군이 2020년도 제3차 순창군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를 개최했다. 순창군에 따르면 지난 5월 29일부터 6월 29일까지 접수된 2020년 정기분 개별공시지가의 이의신청필지 검증지가 5필지와 개발부담금 관련 종료시점지가 2건 43필지가 제3차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 안건으로 상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심의를 마친 필지에 대한…

임실군, 오수농공단지 안전한 단지 조성..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임실군이 관내 오수농공단지에 입주한 기업들의 편익증진과 쾌적한 농공단지환경 조성을 위해 나섰다. 임실군에 따르면 환경정비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16일부터 가로수 정비 및 예초작업을 실시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군은 지난해 아스팔트 덧씌우기 등의 정비사업에 이어 올해는 여름철 집중호우나 태풍 등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