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사료 군산바이오 ‘COVID-19’ 위기극복! 3차 수출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농협사료(대표이사 안병우)는 군산바이오공장에서 2020년도 3차 생균제 중국수출 물량(7톤)을 출고하고 기념행사를 가졌다. 군산바이오공장에 따르면 최근 중국 생균제 시장은 면역력 증진을 위한 항생제 대체재 및 소비자의 친환경축산물에 대한 요구가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유럽과 일본, 중국 현지 제품들이 치열한 품질…

순창군, 순창장류축제 취소…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올해 순창장류축제가 취소 결정됐다. 순창군에 따르면 코로나19로 인한 감염확산방지를 위해 오는 10월 16일부터 18일까지 순창고추장민속마을에서 개최예정이었던 제15회 순창장류축제를 취소한다고 27일 밝혔다.  군과 순창장류축제추진위원회는 최근 위원회를 개최해 지속되는 코로나19유행과 지역감염의 우려로 주민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불특정다수가 참여하는 축제…

진안군, 읍면으로 ‘찾아가는 열린 군수실’ 운영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진안군(군수 전춘성)은 27일 주천면 강당에서 ‘찾아가는 열린 군수실’을 운영했다. 이날 주천면에서의 찾아가는 열린 군수실 운영은 면민 50여명이 참석해 면민들은 생활 속 고충과 애로사항 등 생생한 현장 목소리를 전했고, 군정에 대한 의견을 함께 나누며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전춘성…

무주군, ‘저소득층 대상 긴급복지지원’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무주군은 생계유지가 어려운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긴급복지지원에 나설 방침이다. 무주군에 따르면 소득 기준 중위소득 75%(1인가구 1312만 7,896원, 4인가구 356만 1,880원)이하, 재산은 1억 100만 원 이하, 금융재산은 500만 원 이하인 가구를 대상으로 올 하반기 긴급지원 생계비와 의료비 1억 6,700여만…

임실군, 수도시설 관리강화…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임실군이 안전한 수돗물 제공을 위한 일제점검을 실시, 수질에 이상이 없음을 확인했다.   임실군에 따르면 수돗물 유충 우려에 따른 군민 불안감을 해소키 위해 전라북도 및 한국수자원공사와 합동으로 정수장 2개소에 대해 합동점검을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아울러 군은 자체적으로 점검반을 구성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