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의 맛 담은 막걸리로 특화 거리 조성 ‘밑그림’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정읍시가 막걸리 특화 거리를 조성해 관광명소로 육성하고, 지역 막걸리의 전국화 목표를 달성키 위해 발 벗고 나섰다. 정읍시에 따르면 유진섭 시장을 비롯한 시 관계자들은 28일 쌍암동 답곡마을에 위치한 전통 누룩과 가양주, 발효 식초 등을 생산, 연구하는 한영석의 발효연구소를…

임실군, 벼 병해충 적기 항공방제 실시..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임실군이 일손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를 돕기 위해 벼 병해충 항공방제를 추진한다. 임실군에 따르면 벼에 발생하는 병해충을 적기에 방제해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올해 두차례에 걸쳐 벼 병해충 항공방제를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올해는 1차에 이어 2차 항공방제를 전 읍면으로…

NH농협은행 전북본부, 2030 고객을 위한 여름맞이 이벤트 실시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NH농협은행 전북본부(본부장 장기요)는 2030 고객을 대상으로 「여름맞이 2030 펀(Fun)·쿨(Cool)·스(Strong) 이벤트」를 실시한다.  NH농협은행 전북본부에 따르면 이번 이벤트는 오는 8월 31일까지 당행 입출금계좌를 개설하고 NH오픈뱅킹에서 타행계좌를 등록한 뒤 인터넷·스마트뱅킹 또는 올원뱅크에서 응모한 고객 중 1,5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모바일상품권을 제공한다고…

무주군, 불용 농업기계 농업인에게 우선 매각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무주군이 고가의 농업기계 구입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관내 농업인들을 대상으로 불용 농업기계 매각을 실시 한다. 무주군에 따르면 관내 농업인을 대상으로 임대농업기계 중 내구연한 초과  등으로 인해 사용하지 않는 농기계를 무주군 농업인에게 우선 매각을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

진안군, 재해우려지역 점검 실시..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진안군은 여름장마철 집중호우로 인한 재난취약시설과 재해우려지역 점검에 나섰다. 진안군에 따르면 진안읍 우화1지구 등 급경사지 10여곳에 대한 실태점검을 완료했다고 28일 밝혔다. 군은 지금까지 내린 선행 강우로 토양이 포화되어 적은 양의 비에도 급경사지, 비탈면 등에서 산사태 붕괴 등이 우려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