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특교세 확보…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순창군이 특교세 확보로 복흥 덕흥교 위험교량 재가설과 고추식물원 건립이 급물살을 타게 됐다.  순창군에 따르면 특교세  9억원 확보를 위해 군은 각 부서장 및 간부급 공무원이 직접 행안부를 방문해 각 사업의 필요성 어필에 주력하며 특교세 확보에 성공했다고 31일 밝혔다. …

진안군, 논토양 지력증진 위해 ‘볏짚환원사업’추진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진안군이 과도한 화학비료와 농약의 사용으로 지력이 떨어진 농지의 지력증진을 위한 볏짚환원 사업을 추진한다.  진안군에 따르면 예산 1억 7천여만원을 투입해 면적 859ha에 볏짚환원 사업을 실시하며 사업을 희망하는 농가는 주민등록 주소지 읍·면 사무소에 오는 8월 31일 까지 신청서를 접수하면…

정읍시, 친환경 유용 미생물 공급 ‘본격화’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정읍시가 토양 개량과 작물 생육 향상에 도움을 주는 유용 미생물을 지역 내 농업 현장에 연중 무상 공급을 추진한다. 정읍시에 따르면 유용 미생물의 안정적인 공급을 통해 친환경 농업실천과 고품질 농축산물 생산기반을 조성 할 계획이다고 31일 밝혔다. 관련해 시는…

무주군, 불법쓰레기 투기 단속 등에 CCTV활용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무주군은 방범용으로 설치돼 있는 CCTV를 불법쓰레기 투기 단속과 기초질서 계도, 공공시설물 안전 등을 위해 용도를 확대·활용키로 했다.  무주군에 따르면  오는 8월부터는 해당 CCTV는 무주읍을 비롯한 6개 읍면의 주택가와 골목길, 공원, 어린이보호구역 등 382곳에 설치된 623대로, CCTV 통합관제센터에서…

박성일 완주군수, “소독 철저, 선제적 대응 나서야”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박성일 완주군수가 용인시 코로나19 확진자가 다녀간 완주지역 현장을 방문해 빈틈없는 방역 소독을 재점검하는 등 선제적인 방역을 강조하고 나섰다. 박 군수는 31일 오전 경기도 용인시 125번 확진자 A씨가 방문한 완주군청 어울림카페 소독 현장을 점검하고 “소독을 철저히 해 신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