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 토착 발효초산균 종균첨가제 상품화 성공!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순창군 재단법인 발효미생물산업진흥원(대표이사 황숙주, 이하 진흥원)이 순창 토착 초산균을 종균첨가제로 상품화하는데 성공했다. 진흥원에 따르면 초산균을 대량배양하고 동결건조를 통해 활성건조 분말형태의 종균첨가제 개발에 성공했다고 3일 밝혔다. 초산균은 발효식초를 생산하기 위해 꼭 필요한 발효미생물로써, 알코올을 초산으로 전환시켜 주는 역할을…

진안군, 유휴재산 공개…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진안군은 지난 31일 대부활용이 가능한 525필지(164,723㎡) 유휴재산에 대해 진안군청 홈페이지에 공개 했다.   진안군에 따르면 군민들이 이용에 편리하도록 해당 토지 읍·면사무소에 공유재산 상담·신고센터도 마련해 대부계약 체결 등 민원상담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군은 공유재산 중 미활용 일반재산으로…

정읍사랑 상품권’ 연말까지 특별할인 기간연장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정읍시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위축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정읍사랑 상품권 특별할인 기간을 연장한다. 정읍시에 따르면 지난 4~7월까지 적용했던 정읍사랑 상품권 10% 할인 기간을 올해 12월 말까지 추가 연장해 시행한다고 3일 밝혔다. 상품권 구매는 상품권의 부정 유통 방지를…

전주시, 고품질 쌀 생산 위한 볏짚환원사업 신청하세요!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주시가 논 지력증진을 돕는 볏짚환원사업을 통해 전주지역 농가의 고품질 쌀 생산을 돕기로 했다. 전주시에 따르면 오는 31일까지 각 동 주민센터에서 ‘2020년도 볏짚환원사업’ 신청을 접수한다고 3일 밝혔다. 신청자격은 전주시에 주소를 두고 올해 전북 도내 농지에 벼를 실제 경작한…

재단법인 군산먹거리통합지원센터 착공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군산시가 건강한 먹거리를 공급하고 농업인의 소득증대 등 지역농업 발전의 체계적인 사업추진을 위한 재단법인 군산먹거리통합지원센터 건립에 착수했다. 군산시에 따르면 지난 2019년 농식품부 주관 푸드플랜 APC건립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약38억의 사업비를 확보했으며, 지방재정투자심사, 공유재산심의 및 올해 4월 실시설계 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