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벼 병해충 종합방제 기간 운영

[최훈 기자] 군산시가 길어진 장마로 병해충 피해 최소화를 위해 종합방제 기간을 운영한다. 군산시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올 장마가 한 달 넘게 이어지면서 벼를 비롯한 농작물에 병해충 발생이 예찰되고 있어 오는 14일까지 벼 병해충 적기방제 기간으로 정하고 농가피해 최소화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

완주군, 출산 앞둔 예비엄마·아빠 책상에 배려표지 부착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완주군이 아이낳고 키우기 좋은 직장분위기 조성을 위해 ‘예비엄마·예비아빠 배려표시제’를 도입했다. 완주군에 따르면 예비엄마·예비아빠 배려표시제는 본인이나 배우자가 출산을 앞둔 경우 사무실 책상에 ‘나는 예비엄마입니다’, ‘나는 예비아빠입니다’라는 문구가 새겨진 배려표지를 부착하게 된다고 4일 밝혔다. 군은 현재 대상 직원인 10명의…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NH농협은행 전북본부(본부장 장기요)는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농업인, 지역주민, 중소기업에게 금융지원을 실시한다. NH농협은행 전북본부에 따르면 지원 대상은 행정기관에서 피해사실확인서를 발급받은 농업인, 주민, 중소기업으로 피해액 범위내에서 기업은 최대 5억원, 개인은 최대 1억원까지 신규자금이 4일부터 오는 10월 30일까지지원된다고 4일 밝혔다.…

전주시, 농업기계 임대료 인하, 연말까지 연장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주시가 코로나19와 이상기온, 폭우 등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농가를 돕기 위해 농업기계 임대료 인하 기간을 연말까지 연장한다. 전주시에 따르면 코로나19 장기화로 일손이 부족한데다 역대급 장마로 피해를 입은 농업인을 지원키 위해 지난 4월부터 시행된 농업기계 임대료 50% 인하…

김광수 진안군의회 의장, 집중호우 피해지역 긴급 점검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김광수 진안군의회 의장은 지난 3일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용담면 송풍리 농경지 유실·매몰 현장 등을 긴급 방문해 관계 공무원들과 함께 현장을 점검했다. 이날 김광수 의장은 피해 현장과 농가들의 애로사항을 청취 하면서 “이번 집중호우로 인해 피해를 본 농가가 많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