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저수지 범람..사전조치로 붕괴위험 예방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지난 7일부터 8일까지 249mm의 강우량을 기록한 완주군 소양면의 한 저수지가 선제적 대응과 주민들의 사전 조치로 붕괴되는 위험을 방지한 것으로 알려졌다. 완주군에 따르면 지난 7일부터 다음날인 8일 오전 11시까지 평균 강우량 205.0mm를 기록하는 등 집중호우가 쏟아져 크고 작은…

완주군, 전 직원 비상근무 현장급파 긴급복구 총력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완주군은 집중호우로 크고 작은 피해가 곳곳에서 발생함에 따라 전 직원 비상근무를 실시하고 현장에 급파, 피해상황 파악과 긴급복구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박성일 완주군수는 8일 오전 10시 화산면 성북천 호우피해 현장을 방문하고 피해 현황을 청취한 후 직원들을 격려한 뒤…

군산시 호우상황 보고 선재적대응으로 피해 발생 최소화..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군산시가 집중후우에 따른 피해발생 최소화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군산시와 기상지청에 따르면 지난 5일(15.3mm)부터 비가 내리기 시작해 6일(38.6), 7일(137.9), 이날까지 군산지역에는 210mm의 비가 내렸으며, 9일까지 50~150mm의 비가 더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고 8일 밝혔다. 이에 따라 시는 기상특보…

유진섭 정읍시장, 집중호우 현장점검..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유진섭 정읍시장은 8일 새벽 5시 50분 정읍천에 홍수경보가 발령됨에 따라 정우면 초강리 정읍천대교를 방문해 상황을 점검했다.  정읍시에 따르면 8일 오전 12시 기준 고부면에 최고 273mm가 내리는 등 정읍에는 평균 150mm의 비가 내렸다고 밝혔다.   이날 유 시장은 “홍수경보가…

전북도내 전역 호우경보..재난안전대책본부 2단계 가동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도내 전지역에 호우경보가 발령되고 일부 지역은 400mm가 넘는 비가 내리면서 재난안전대책본부 2단계를 가동됐다. 송하진 전북도지사는 8일 도청 재난상황실에서 집중호우 대비 상황 점검회의를 열고 최근 계속되는 호우와 관련 도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각 현안 부서별로 빈틈없는 대비책을 마련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