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찬형 농협중앙회 부회장, 전북방문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유찬형 농협중앙회 부회장이 9일 전북 진안농협을 방문했다.  이날 박성일 전북농협 본부장, 장기요 농협은행 본부장, 김성훈 진안군지부장, 진안관내 5개 농협 조합장들이 참석해 이번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진안군 피해현황을 점검했다. 이어 진안군 마령면 피해현장을 방문하여 현장의견 청취 등 피해현황을…

전주시, 폭우 피해현장 긴급복구 ‘총력’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최근 전주 전역에 집중호우가 계속되면서 재난피해가 속출함에 따라 전주시가 시민들의 재산피해와 생활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긴급 피해복구에 나섰다. 김승수 전주시장은 9일 간부회의를 갖고 실국별로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상황과 복구계획을 점검한 가운데 이번 주를 ‘피해복구 주간’으로 정하고, 즉각적인 응급복구와 항구복구에…

송지용 전북도의장, 침수피해지역 현장 점검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송지용 전라북도의회 의장은 지난 8일 잇따른 호우주의보와 호우경보로 피해를 본 완주지역 수해 현장을 직접 찾아 응급복구 추진상황을 점검했다. 이날 송 의장은 완주군 소양면 삼중, 신촌마을 상수관로 파손 현장을 찾아 피해 상황을 듣고 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신속한…

남원시, 호우피해 1,580건 , 피해액 역대 최고 추산..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남원시가 지난 3일간 내린 집중호우로 대규모 침수피해가 발생함에 따라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즉시 가동하고 피해 복구작업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남원시에 따르면, 이번 집중호우로 남원에 지난 3일간 평균 강수량 447.3mm을 기록, 최대 559mm(대강면)가 넘는 폭우가 쏟아져, 공공시설 109건, 사유시설 1,471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