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민·관협력 통합사례관리로 소외계층 지원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군산시가 민간기관들과 손잡고 독거노인 주거환경 개선 등 맞춤형 복지지원을 펼치고 있다.  군산시에 따르면 드림교회(담임목사 임만호) 등 4개 민간 기관(드림교회, 금강노인복지관, 전북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 자원봉사센터)과 함께 저장강박증으로 집안 가득 생활쓰레기를 쌓아뒀던 독거노인 가구의 쓰레기 수거 및 소독작업등 주거환경개선 활동을 펼쳤다고…

김태환 농협축산경제대표이사, 축산농가 폭우 피해 현장 점검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농협경제지주 김태환 축산경제대표이사는 집중호우로 수해를 입은 남원, 순창지역 축산 농가를 방문해 현장점검과 복구대책을 협의하고 피해상황을 점검했다. 농협경제지주(축산경제) 및 전북농협(본부장 박성일)은 유례없는 폭우와 태풍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재해대책상황실을 비상체계로 가동하며 농·축산피해상황을 신속히 파악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또한 지자체와 긴밀하게…

장수군, 온정의 손길.. 재해 피해 극복의 희망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사상 유례 없던 장마와 폭우로 2명의 생명을 앗아가고 230여명의 이재민이 발생한 장수군에 온정의 손길이 이어지면서 희망과 피해 복구에 힘을 더하고 있다. 장수군에 따르면 지난 7일부터 연일 이어지고 있는 호우로 장수군대피소에는 개정저수지 붕괴 상황에 대비해 4개 마을 230여명의…

순창군, 식용곤충 관련 미생물 기술이전 성공 및 산업화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순창군 재단법인 발효미생물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 원장 정도연)이 지난 11일 세미나실에서 ㈜건강마을(대표 김은경)과 미생물 통상실시 계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기업체에 기술이전 한 사카로마이세스 세레비지에 FT4-1 균주는 진흥원이 향토건강식품 명품화 사업 연구과제를 통해 블루베리 및 블루베리 엑기스로부터 분리한 토종 먹는…

남원시, 수해복구 농기계 임대료 무료지원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남원시농업기술센터(나상우)는 최근 집중호우로 인해 수해 복구에 필요한 농기계에 대하여 임대를 전액 감면키로 했다. 남원시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기간은 지난 8일부터 재해복구 완료시까지이며, 관내 피해를 입은 수해민은 누구나 피해현장 사진과 작업현장 사진만 첨부하면 무상으로 임대가 가능하다고 12일 밝혔다. 시 농업기술센터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