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시·군의회의장협의회장, 민주당 최고위원에 한병도 후보 지지 선언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시‧군의회의장협의회가 더불어민주당 한병도 최고위원 후보 지지를 선언하고 나섰다. 의장협의회는 전북도의회 브리핑룸에서 13일 기자회견을 갖고 “한병도 후보는 전북도민이 요구하는 전북 몫 찾기에 앞장서고 전북의 미래가 달린 주요 사업들을 챙기고 지원하며, 국가 균형발전을 이끌어낼 수 있는 적임자”라고 배경을 설명했다.…

군산시, 한국판 뉴딜 대응 직원 역량강화 특강..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군산시가 한국판 뉴딜 관련 정부정책 방향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군산형 뉴딜정책 추진을 위한 직원 역량강화’를 주제로 특강을 개최했다. 군산시에 따르면 군산시자원봉사센터 강당에서 관과소 국가예산 및 공모사업 담당계장과 직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판 뉴딜 관련 정부 정책 동향…

농협은행 전북도청지점, 수해복구 자원봉사 구슬땀..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농협은행 전북도청지점(지점장 이상우) 직원들이 집중호우로 큰 피해를 입은 남원시 송동면 동양마을을 찾아 수해복구 봉사활동을 펼쳤다. 농협은행 전북도청지점에 따르면 직원들은 침수된 시설하우스 및 주택 가재도구 정리, 이불 세탁 봉사 활동을 전개하며 실의에 빠진 주민들과 함께 아픔을 나눴다고 13일…

진안군의회, 집중호우 수해현장 방문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진안군의회(의장 김광수)는 지난 7일부터 9일 사이 내린 478mm의 기록적인 폭우로  피해를 입은 관내 현장을 방문했다. 진안군의회에 따르면 김광수 의장을 비롯한 여러 의원들은 8일부터 사흘간 용담면 복지문화센터를 시작으로 토사유출현장 및 침수농지와 도로 등 11개 읍·면 피해현장을 찾아 수해지역주민들의…

심 민 임실군수“섬진강댐 피해 지역 모두 특별재난지역 지정해야”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심 민 임실군수가 환경부와 수자원공사를 방문하고 “섬진강댐 피해 지역 모두를 특별재난지역을 지정하고, 체계적인 수계관리를 위해 국토교통부로 다시 환원시킬 것”을 강력히 주장했다. 섬진강댐 소재지 단체장인 심 군수는 13일 오전 환경부에서 섬진강댐 하류 지자체인 남원시, 순창군, 곡성군, 구례군, 광양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