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식량 산업 5개년 종합계획 수립..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정읍시가 식량 산업 분야의 활성화와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을 위한 로드맵 마련에 나섰다. 정읍시에 따르면 제2청사 대강당에서 농업 관련 기관·단체 실무자와 시 관계자 등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식량 산업 5개년 종합계획 수립을 위한 발전협의회를 가졌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최영일 전라북도의원, 순창군 특별재난지역 지정 선포 촉구!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라북도의회 최영일 의원(순창)은 14일 세종시 행정안전부 청사 앞에서 “순창군을 특별재난지역으로 지정, 선포하라”며 1인 시위를 펼쳤다. 최 의원은 “순창지역에 659mm의 폭우가 내려 막대한 피해가 발생했는데도 지난 13일 선포한 2차 특별재난지역 지정 대상에서 제외됐다”며 “행안부의 탁상행정이 주민들에게 더 큰…

완주군, 서울서 귀농귀촌 상담..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귀농귀촌 1번지 완주군에 수도권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완주군에 따르면 지난 13일부터 14일날까지 서울 방배동에 위치한 전라북도 귀농·귀촌 지원센터에서 귀농·귀촌 희망자들을 대상으로 ‘2020년 제1회 수도권 귀농·귀촌 상담 및 홍보’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상담에서는 완주군의 귀농귀촌 현황과 로컬푸드로 대표되는…

무주군민들 수해현장으로!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무주군 공무원들과 주민들의 손길이 지난 주말(8.7.~9.) 300mm가 넘는 집중호우와 용담댐 방류로 수해를 입은 지역으로 향하고 있다.  무주군에 따르면 지난 10일부터 각 읍면 현지에서 농경지 침수 등 피해조사를 진행했으며 그 결과를 토대로 부서별 읍면 담당마을을 지정해 복구를 위한…

진안군, 장애인 건강관리 프로그램 운영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진안군보건소는 지역사회 장애인을 대상으로 전라북도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와 연계한 ‘장애인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진안군보건소에 따르면 장애인 건강관리 프로그램은 지난 7월부터 11월까지 매월 둘째주 수요일마다 총 5회에 걸쳐 실시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프로그램은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 전문인력 및 초빙강사를 활용한 건강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