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대표·최고위원 후보, 지방분권 실현 약속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는 더불어민주당 대표 및 최고위원 후보 모두 ‘지방분권 실현’을 약속했다고 밝혔다. 협의회에 따르면 지난달 28일부터 이달 14일까지 민주당 대표 후보자 3명, 최고위원 후보자 8명에게 지방분권형 헌법개정,지방자치법 개정, 중앙당의 광역의회 지원 등 지방분권 실현 및 지방의회 위상 확립에…

전북농협·농업인행복콜센터로 행복나눔 실시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농협전주완주시군지부(지부장 홍종기), 상관농협(조합장 이재욱)가 19일 완주군 상관면 폭우피해 농가 5곳을 방문해 환경정화와 수해물품을 지원했다.  이날 봉사활동은 장마철 집중호우로 인한 주택침수로 생활에 불편을 겪고 있는 가정에 농협직원들과  자원봉사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진행됐다. 완주군 상관면에 거주하는 윤00모(78세) 어르신은 “집중호우로 주택…

전라북도, 도내 전지역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화 시행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라북도는 최근 수도권을 중심으로 코로나19가 급격히 확산되는 가운데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화 행정조치를 발동했다. 전라북도에 따르면 19일 오후 2시부터 도내 전 지역 거주자와 방문자를 대상으로 「감염병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제 49조에 따라 전 도민에게 실내에서의…

완주군, 활엽수 포식자 미국흰불나방 방제 총력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완주군이 최근 계속된 고온다습한 날씨로 인해 급속도로 퍼지고 있는 미국흰불나방 등 돌발해충 방제작업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완주군에 따르면 미국흰불나방은 인체에 노출 시 피부병이나 각막염 유발의 우려가 있으며, 특히, 버즘나무 및 벚나무류 등 활엽수에 피해를 주고 앙상하게 가지만…

장수군, 특산자원융복합기술지원사업 추진..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장수군이 농촌진흥청 공모 사업인 특산자원융복합기술지원사업을 추진키로 했다. 장수군에 따르면 특산자원융복합기술지원사업을 통해 사과, 토마토, 오미자를 융복합한 건강음료 등의 개발과 생산 시스템 지원으로 지역농산물의 부가가치를 높이고 차별화된 특산품으로 육성할 계획이다고 19일 밝혔다.  또한 군은 사과, 토마토, 오미자를 활용한 식사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