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보건의료원, 온열질환 응급실 감시체계 운영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순창군보건의료원은 오는 9월까지 여름 폭염으로 인한 건강 피해를 모니터링하고자 온열질환 응급실 감시체계를 운영한다.  순창군보건의료원에 따르면 온열질환은 열로 인해 발생하는 급성질환으로 뜨거운 환경에 장시간 노출시 두통, 어지러움, 근육경련 피로감, 의식저하 등의 증상을 보이고 방치시 생명이 위태로울 수 있다고…

진안군보건소, 예비 엄마‧아빠 건강교실 운영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진안군 보건소는 예비엄마아빠를 대상으로 임신 및 출산, 육아건강교실을 운영한다. 진안군 보건소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20일부터 오는 9월 24일까지 매주 목요일까지며, 임신 및 출산 준비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부부가 육아를 함께 나누는 문화를 위해 마련됐다고 20일 밝혔다.  특히, 코로나19…

무주군, 수해피해 군민위한 수재의연금 답지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최근 집중호우로 침수피해를 입은 무주 부남면 등 관내 수해지역에 대한 이재민의 아픔과 함께 하려는 온정의 손길이 끊이질 않고 있다. 무주군에 따르면 자매결연 도시인 의왕시가 피해를 입은 무주군민을 위해 구호물품(쌀 50포, 라면 40입 100박스)을 기탁했다고 20일 밝혔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임실군, 침수된 농기계 정비 특별 봉사..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임실군은 섬진강댐 하류지역, 수해를 입은 덕치면 장암리 진뫼마을에서 특별 농기계 수리 봉사활동을 펼쳤다. 임실군에 따르면 집중호우로 섬진강 주변 마을에서 피해를 입게 되면서 침수 피해를 입은 농기계를 철저한 관리가 필요해 농업기술센터 농기계 전문가 3명이 투입돼 정밀한 수리를 실시했다고…

전북대병원 ‘감염병 대응센터’ 구축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대학교병원(병원장 조남천)이 국가적 감염병 재난에 안전하게 대비하고 감염병 중증환자의 원활한 치료를 위해 검사에서 치료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는 ‘감염병 대응센터’를 구축한다. 전북대학교병원에 따르면 이번 센터 구축은 사스와 신종플루, 메르스에 이어 코로나19로 이어지는 신종감염병이 국가 공중보건을 위협하고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