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예방..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진안군은 진드기 매개 감염병이라고 불리는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이하 SFTS) 환자가 늘고 있다고 밝혔다. 진안군에 따르면 최근 고온다습한 기후변화 및 야외활동 증가로 진드기 매개 감염병 환자는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이며 특히, 농촌 지역 노인들의 위험도가 높은 편이다고 24일 밝혔다. 군은 지난…

장수형 생활속 거리두기 등 코로나19 예방 강화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장수군이 전국적인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지역사회 차단을 위해 공공다중시설 폐쇄 등 강도 높은 방역조치를 위해 행정력을 집중키로 했다. 장수군에 따르면 코로나19 긴급 상황판단회의를 열고 지역사회 확산 예방을 위해 관내 문화, 체육, 관광지 등 46개소에 대한 운영을 잠정…

익산시, 수요자 중심 일자리 발굴…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익산시가 구직자와 기업이 원하는 수요자 중심의 찾아가는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역의 주요 기관과 협력키로 했다. 익산시에 따르면 시청 상황실에서 지역의 주요기관과 일자리창출과 인력미스매치 해소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익산국가산단 경영자협의회, 여성경제인협의회, 국립전북기계공업고등학교, 한국폴리텍대학 익산캠퍼스,…

심 민 임실군수, 주민안전에 행정력 집중..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심 민 임실군수가 “주민 안전과 결부된 모든 일에 행정력을 집중해 줄 것”을 강력히 주문했다. 심 군수는 24일 열린 간부회의에서 “기나긴 장마와 집중호우로 인하여 군민들의 피해가 다 복구되지도 않은 상황에서 많은 비바람과 강풍을 동반할 것으로 예상되는 제8호 태풍…

정읍시, 체험형 자연휴양림 조성 ‘본격화’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정읍시가 자연휴양림 지정이 최종 승인됨에 따라 본격적으로 대규모 자연휴양림 조성에 나선다. 정읍시에 따르면 지난 21일 용산동 산50번지 일원 면적 36ha가 산림청으로부터 ‘내장산 자연휴양림’으로 최종지정·승인됐다고 24일 밝혔다. 이에 따라 2023년까지 국비 82억 포함 총 183억 원을 투입해 산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