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산단, 전기차 관련 기업 투자유치 가속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군산시는 새만금개발청에서 전기차 관련 전장부품 제조기업인 ㈜비전에셀과 새만금산업단지 입주를 위해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정식원 ㈜비전에셀 대표, 양충모 새만금개발청장, 우범기 전라북도 정무부지사, 강임준 군산시장, 김우상 한국농어촌공사 새만금사업단장 등이 참석했다고 26일 밝혔다. ㈜비전에셀은 자동차 품질 검사 장비를 수년간…

임실군, 코로나-19 지염감염 확산 선제적 대응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임실군이 코로나19 확진자 다수 발생 상황에 대비해 역학조사반 구성원을 대상으로 ‘역학조사반 운영교육’을 지난 24일 보건의료원 상황실에서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는 확진자 발생을 대비해 주요 역할을 수행할 직원 24명을 대상으로 코로나-19 대응 역학조사반 임무 교육을 전북대학교 의과대학 권근상 교수를…

코로나19확산 예방, 장수군 금연 대상자 비대면 관리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장수군보건의료원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금연 클리닉 관리 대상자들을 비대면으로 관리하고 지원하고 있다. 장수군보건의료원에 따르면 현재 코로나19 예방과 주민 건강 증진을 위해 비대면 금연 상담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으며 흡연자를 대상으로 금연 보조제 배달 등의 ‘비대면 원격 금연클리닉’을…

NH농협은행 전북본부, 특별재난지역 피해 복구 위한 금융지원에 총력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농협은행 전북본부(본부장 장기요)가 집중호우 피해를 입은 도내 특별재난지역 금융지원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전북본부에 따르면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특별재난지역 수해복구 금융지원 대책 회의」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농협은행은 지난 4일부터 실시한 집중호우 피해 기업과 지역주민에 대한 신규 자금을…

군산시의회, 다음달 2일 임시회 개회..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군산시의회(의장 정길수)가 다음달 2일부터 제232회 임시회를 시작으로 9일간의 일정으로 의정활동에 돌입한다. 군산시의회에 따르면 26일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김우민)를 개최하고 제232회 임시회 회기 결정과 2020년도 제4회 추가경정 예산안 등 16건의 부의안건을 상정키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신영자 의원의‘군산시 노인 성인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