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집중호우 수해지역 농기계 긴급 순회수리 교육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남원시농업기술센터(나상우)는 남원지역에 내린 집중호우로 심각한 침수피해를 입은 농기계 긴급 순회수리교육을 펼친다. 시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지난 20일부터 9월 8일까지 남원시 3개면 15개 마을을 총 20회에 거쳐 호우피해로 실의에 빠진 농업인들을 돕고자 남원시농업기술센터 농업기계직원들과 전북 지자체 7개시 군에서 농기계 기능요원이…

장수, 탑동마을 사찰터에서 ‘귀면와’ 출토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장수군은 장계면 삼봉리 탑동마을에서 후백제와 관련성이 높은 사찰터와 유물이 전라북도 가야사 조사정비의 일환으로 추진된 발굴조사를 통해 발견됐다고 27일 밝혔다. 장수군에 따르면 (재)조선문화유산연구원(원장 이택구)은 문화재청(청장 정재숙)의 허가를 받아 장수 탑동마을에 자리한 ‘장수 개안사지 ’의 명확한 위치와 범위, 성격…

무주군, ‘농산물 수매사업 전격 실시’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무주군이 지난 24일부터 농산물 수매사업을 전격 실시하고 있다. 무주군에 따르면 전국 최초로 시행하는 ‘무주군 농산물 가격안정 지원 사업’에 따라 수매[매취]사업 대상 품목 중 사과(홍로), 포도, 오미자, 천마에 대해 수매를 실시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그 외 품목에 대해서는…

순창군, 공설추모공원 조성부지 공개모집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순창군이 공설추모공원 조성을 위한 부지 공개모집에 나섰다.  순창군에 따르면 순창군 관내 지역을 대상으로 공설추모공원 조성부지 공모를 다음달 25일까지 신청 받는다고 27일 밝혔다. 신청을 희망하는 주민들은 3만5,000㎡이상 부지를 대상, 공고일 현재 신청부지 인근마을의 주민등록상 세대주 70%이상 동의를 얻어…

익산시, 아동복지시설 정상 운영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코로나19 확산으로 익산지역의 각종 복지시설 운영이 중단된 가운데 어린이집과 지역아동센터 등 아동복지시설은 정상 운영된다. 익산시에 따르면 방역 대책의 일환으로 어린이집을 휴원할 경우 맞벌이와 주말부부의 보육 부담이 증가하고 보육 사각지대가 발생할 우려가 있어 이같이 결정했다고 27일 밝혔다. 이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