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의회 제4기 윤리·행동강령운영 자문위원 위촉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라북도의회(의장 송지용)는 의장실에서 ‘제4기 전라북도의회 윤리·행동강령운영 자문위원’을 위촉했다. 도의회에 따르면 ‘전라북도의회 의원 윤리 및 행동강령 조례 제27조’에 근거해 2014년부터 ’윤리·행동강령 자문위원회‘를 구성, 운영해 오고 있으며 3기 위원 임기 만료로 제4기 자문위원을 구성, 위촉했다고 28일 밝혔다.  자문위원회는 학계,…

전북 중국사무소 상하이에서 전북 알리기..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라북도 중국사무소가 주말 10만명의 인파가 몰리는 상하이 한국인 거리(홍췐루, 虹泉路)에서 전라북도 홍보에 나섰다. 이번 전북도 홍보이벤트는 전북도 관광총괄과와 중국사무소의 협업을 통해 28일부터 2주간 주말에 실시하며, 한지인형‧한지등(燈)․한지풍경 등 한지체험을 주제로 전북도의 한국적 이미지를 중점적으로 부각할 예정이다. 홍보부스 벽면에는…

익산 금강권역, 영농환경 개선된다!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익산 금강권역의 영농환경이 대대적으로 개선될 전망이다. 익산시에 따르면 현재 추진 중인‘금강지구 영농편의 증진사업’이 기재부 재정사업평가위원회의 예비타당성조사를 최종 통과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난해 4월 기재부의‘예타조사 대상사업’으로 선정됐고 최근까지 한국개발연구원 공공투자관리센터에서 조사를 진행해 왔다. 오는 2021년부터 10년 간…

장수군 노인·청년·여성 일자리 정책 가시적 효과..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장수군이 시행하고 있는 노인·청년·청년농업인을 대상으로 하는 일자리 정책이 가시적인 효과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장수군에 따르면 통계청입 발표한 2020년 상반기 지역별 고용조사 자료에서 장수군이 고용률 79.6%로 전북에서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는 전국에서 울릉도(81.7%)에 이어 두 번째로…

무주군 & 용담댐 피해주민들 한 목소리!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용담댐 피해 무주군 주민대책위원회 박희용 위원장과 위원들이 지난 27일 무주군청 군수실에서 황인홍 군수를 만났다.  이날 만남은 신기상 사무국장과 무주읍 김양권, 최명헌 전) 서면이장, 이상복 전)요대이장 길진섭 부남면 주민자치위원장, 유상돈 전)대소이장, 강진석 대소이장, 전병선 씨(잠두마을)등이 주민 대표 자격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