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올해 첫 ‘농민 공익수당’ 지급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익산시가 고령화와 인구 감소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민들에게 지급되는 농민 공익수당을 이달 중순부터 순차적으로 지급키로 했다. 익산시에 따르면 지역 1만1천573 농가를 대상으로 60만원씩 농민 공익수당을 지급하고, 오는 14일부터 순차적으로 지급해 추석 전까지 마무리할 예정이다고 1일 밝혔다.…

장수명품 사과 홍로, 출하 시작…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장수군 대표 농특산물이자 추석선물로 가장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장수사과 홍로 출하가 시작됐다. 장수군에 따르면 추석사과인 장수 홍로 사과가 이번 주부터 본격 수확돼 전국으로 출하된다고 1일 밝혔다. 특히 올 사과는 충분한 일조량과 일교차로 과실이 단단하고 당도가 높아…

완주군 요양병원 면회금지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완주군 관내 요양병원들의 면회가 전면 중단됐다. 완주군에 따르면 코로나19 확산세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강화조치에 따라 관내 요양병원들이 ‘제한적 비접촉 면회’를 전면 중단하게 됐다고 1일 밝혔다. 군은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시행에 맞춰 지난달 23일 0시부터 행정조치…

무주군, ‘무주 관광 해설자료집 발간’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무주군이 지역 관광지를 테마별로 소개하고 무주의 매력과 명소를 한 권에 담은 종합관광 홍보책자인 ‘무주군 관광 해설자료집’을 발간했다. 무주군에 따르면 책자는 관광과 관련된 최신 사진과 정보, 무주 관광명소를 새롭게 편집했으며, 18cm(가로)×25.5cm(세로) 크기의 약 150쪽 분량으로 200부를 제작했다고 1일…

남원시, 이너뷰티식품 가공공장 퓨레가공라인 구축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남원시가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2020년 식품소재 및 반가공산업 육성사업 ’을 완료하고 반가공 사업 운영에 들어간다. 남원시에 따르면, 시에서 위탁받아 남원원협에서 운영하는 주천면 용담리에 위치한 이너뷰티 식품가공공장에 국비 2억1천만원, 도비 6천3백만원, 시비 1억4천7백만원, 자담 2억8천만원 총 7억원을 투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