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읍·면 도심거리 더 밝아진다!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임실군이 야간에도 주민들이 안전하게 보행할 수 있도록 가로등 설치사업을 추진한다.  임실군에 따르면 도심에 활력을 불어 넣고 군민들이 보다 야간에 안전하게 보행할 수 있도록 가로(보안)등 신규설치를 사업을 시행한다고 2일 밝혔다.  현재 임실군에는 6,608개소의 가로등이 설치돼 있으나, 아직도 취약지역에서…

농약판매 기록제로 농약 안전하게 구입..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남원시농업기술센터는 PLS(농약 허용물질목록 관리)제도에 적합한 농약만 판매·사용 가능토록 체계적인 이력관리 정착과 농업인 교육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시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농약 안전관리 판매기록제’는 농약 판매 업자는 농약 등을 판매하는 경우 구매자의 인적사항, 사용대상 농작물명, 판매농약 정보 등을 농약안전정보시스템 개인정보이용…

전라북도의회, 제375회 임시회 개회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라북도의회(의장 송지용)는 3일부터 16일까지 제375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의사 일정에 들어간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임시회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 조치에 따라 본회의 참석 인원을 최소한으로 제한한다. 이날 도의회는 의장실에서 의장단 및 상임위원장단, 원내대표 등이 참석한…

제230회 익산시의회 임시회 개회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익산시의회(의장 유재구)는 2일부터 8일까지 제230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시의회에 따르면 코로나19 재확산 대응에 집중할 수 있도록 당초 9일에서 7일로 의사일정을 조정한 제230회 임시회에서는 조례안 12건을 포함한 17건의 안건을 심의하고, 각 상임위원회별로 주요사업장을 현장 방문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의원발의 조례안은…

진안군, 민선7기 공약사항‘특화산업 발굴육성’회의 개최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진안군이 농업기술센터 세미나실에서 관련부서 및 농민단체 대표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안 100년 먹거리 창출을 위한 ‘지역별 특화산업 발굴 육성’ 회의를 가졌다.  진안군에 따르면 ‘지역별 특화산업 발굴육성’은 지난 22일 발표한 민선7기 핵심공약 사업 중 하나로 지역특성에 맞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