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독거노인 치매예방 일대일!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완주군이 독거노인을 위해 일대일 치매예방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추억의 자서전 만들기’도 진행한다.  완주군에 따르면 오는 7일부터 삼례읍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홀로서기 행복드림터’ 치매예방 방문서비스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는 치매안심센터와 완주지역자활센터가 공동 협력해 추진하는 것으로 완주지역자활센터에서 관리하는 독거노인 400여명을 대상으로…

의사 집단진료거부 중단, 비상진료대책 마련 촉구!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라북도의회 이명연 의원(전주11, 환경복지위원장)은 3일 임시회에서 국민의 생명을 위협하는 집단진료 거부 중단 및 비상 진료 대책 마련을 촉구하고 나섰다. 이날 이 의원은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상황이 엄중한 만큼 의사협회와 대한전공의협의회 등 의료계는 집단진료 거부와 휴진, 사퇴를 중단하고 의료현장으로…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진안”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진안군이 합계출산율 전국 4위, 도내 1위에 올랐다.  진안군에 따르면 최근 통계청이 발표한 2019년 출생통계에서 합계출산율 1.69명을 기록해 전국 4위, 도내 1위를 달성했다고 3일 밝혔다. .  저출산 문제가 심각한 가운데 이렇게 높은 출산율을 기록한 것은 진안군이 결혼부터 임신·출산…

군산시, 제9호태풍 마이삭 피해 복구 총력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군산시가 제9호 태풍 마이삭에 대한 피해 복구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군산시에 따르면 제9호태풍 마이삭은 35.6m/s(말도), 육지(평균) 17.1m/s의 풍속과 선유도 93.5mm 미성동 97mm의 등의 많은 비를 뿌리고 지나갔다고 3일 밝혔다. 시는 제9호태풍 마이삭으로 인해 벼도복(200ha)과 과수낙과(21ha 중 5~10%),…

무주군, ‘미래 먹거리 담보할 청사진 제시됐다’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무주군이 군민들에게는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농업인들에게는 안정적인 소득과 일자리를 제공키 위해 향후 5년 푸드플랜을 제시했다. 무주군에 따르면 군청 전통문화의집에서 황인홍 군수를 비롯한 문은영 군의회부의장, 교육, 농민단체, 행정TF팀 등 40여 명이 참석해 무주군 푸드플랜민관거버넌스 발족 및 용역 최종보고회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