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설공단, 청년 푸드트럭 영업 장소 제공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주시설공단(이사장 백순기)은 저소득 청년들의 자활과 창업을 돕기 위해 푸드트럭 영업을 위한 장소를 제공한다. 시설공단에 따르면 완산생활체육공원 내 테니스장과 인접한 주차장 부지 푸드트럭 존을 전주지역자활센터에 2022년 8월까지 2년간 제공키로 했다고 4일 밝혔다. 전주지역자활센터는 자활사업에 참여하는 청년들에게 맞춤형 자립을…

무주군, 예비·신혼부부 건강 돌본다!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무주군이 예비·신혼부부를 위해 무료 건강검진을 실시한다. 무주군에 따르면 대상은 결혼 예정자 둘 중 1명이 무주군 내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거나 결혼 1년 이내의 첫 아이 임신 전 신혼부부라고 4일 밝혔다.  검사 항목은 신체 계측(키, 몸무게, 혈압, 시력, 허리둘레)을…

익산시, 공설시장 점포사용료 추가 감면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익산시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공설시장 점포사용료 감면 혜택을 올 연말까지 연장키로 했다. 익산시는 최근 코로나19가 전국적으로 다시 확산됨에 따라 전통시장 경기 활성화를 위해 이같이 결정했다고 4일 밝혔다. 시는 지난 3월부터 3개월 동안 한시적으로 공설시장…

임실군, 삼중고 고령·영세농 농기계작업단…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임실군이 운영 중인 고령·영세농을 위한 농기계 작업단이 재난상황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가들에게 ‘효자작업단’으로 호평받고 있다.  임실군에 따르면 고령 영세농업인의 폭발적인 인기로 242농가 91ha를 완료했으며 25농가 3.2ha가 예약된 상황이다고 4일 밝혔다.  농기계 작업단은 지난 3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하고…

진안군, 음식물 쓰레기 종량제 전면 시행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진안군은 음식물류 쓰레기 발생량을 근본적으로 줄이고 자원 재활용을 위해 음식물 쓰레기 종량제에 전주민이 참여해줄 것을 당부했다.  진안군에 따르면 음식물쓰레기 불법 투기 계도에 나서고 홍보활동을 전개하는 등 음식물 쓰레기 종량제 활성화를 위해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고 4일 밝혔다. 음식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