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른 취약계층 어르신 돌봄 강화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도는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들이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좀 더 세심한 관심을 가지고 돌봄 지원체계를 강화키로 했다. 전북도에 따르면 도는 시군노인회, 23개 노인복지관, 52개 맞춤돌봄 서비스 수행기관 등과 협력해 돌봄 지원체계를 강화키로 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 8월…

전북도의회 환경복지위원회, 현지의정활동 전개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라북도의회 환경복지위원회(위원장 이명연)는 전라북도 축산분뇨 및 악취 해결방안을 현장에서 직접 모색하기 위해 7일 익산, 김제시에 소재한 가축분뇨 공공처리시설을 방문했다. 이날 위원들은 가축분뇨 냄새로 인해 인근 주민과 호남고속도로를 이용하는 외지인에게 전북의 첫인상을 좋지 않게 만들어 왔던 익산시 왕궁면…

임실군, 7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 열람…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임실군이 7월 1일 기준 수시분 개별공시지가에 대해 열람 및 의견을 접수받는다. 임실군에 따르면 이번 열람대상 필지는 올해 1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분할, 합병, 지목변경, 국․공유지 매각 등으로 사유지가 된 토지를 포함해 토지이동이 발생한 2,250필지를 대상으로 접수받는다고 7일…

전북은행, 2020년 신입직원 채용 실시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행장 임용택)이 코로나19로 연기됐던 2020년도 하반기 신입행원 채용을 실시한다.  JB금융그룹 전북은행에 따르면 모집분야는 금융영업 및 금융공학으로 구분해서 모집 할 예정으로, 특히 지역인재를 75% 이상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전형 일정은 오는 8일 원서접수를 시작으로 서류전형 및 필기전형(10월),…

순창군,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지원..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순창군이 전북도로부터 ‘2020년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지원사업’ 시범지역으로 선정돼 지난 5월부터 임산부를 대상으로 친환경농산물을 지원하고 있다.  순창군에 따르면 지난 5월부터 9월 현재 55명의 임산부가 혜택을 받고 있으며, 오는 연말까지 200여명 규모로 수시 신청을 받고 있다고 7일 밝혔다. 신청대상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