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주시의회는 지난 9일 내년 본예산 및 올해 추가경정예산을 다루게 될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에 송승용 의원(동서학, 서서학, 평화1․2동), 부위원장에 한승진 의원(비례대표)을 각각 선출했다. 이날 선출된 송승용 위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엄중한 현실인 만큼 시민들의 소중한 세금이 낭비되지 않고 적재적소에 쓰여…

군산시 도심 관통하는 경포천 서래숲길 만든다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군산시가 더불어 쾌적한 안전도시 건설을 위해 서래숲길 조성사업을 시작했다. 군산시에 따르면 도심을 관통하는 경포천 일부 구간인 경장동 송경교에서 수송동 원협 공판장 2km에 경포천 서래숲길 조성사업을 시작한다고 10일 밝혔다. 시는 올해부터 내년까지 총 사업비 18억 원을 들여 양…

무주군, 농민공익수당 순차 지급..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무주군이 지난 7일부터 무주지역 농민 4,839명을 대상으로 60만원씩 전북 농민공익수당을 지급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지급대상은 농업경영체를 등록하고 2년 이상 전북도내 거주하며, 농업외 소득이 3,700만원 미만이 되어야 한다.  농민 공익수당은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하고 소상공인과의 상생을 도모하기 위해…

순창군 홍수피해 공범 농어촌공사, 배수개선사업 즉각 착수하라!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섬진강댐의 무리한 방류로 수해 피해를 입은 순창군 주민들이 농어촌공사 본사를 찾아 집단 항의와 재발방지책 마련을 촉구했다.  10일 오후, 신용균 순창군의회 의장과 의원, 전북도의회 최영일 부의장(순창), 순창군 풍산면·유등면 피해농민 대표 등 20여명이 전남 나주시 농어촌공사 본사를 항의 방문했다.…

전주시, 분양권 불법전매 의심 추가 수사 의뢰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주시가 지난달 아파트 분양권 불법전매 혐의로 100명을 적발해 고발 등의 조치를 취한 데 이어 추가로 271명에 대해 경찰 수사를 의뢰했다.  김형조 전주시 덕진구청장은 국토교통부 부동산시장불법행위대응반 등과 함께 에코시티와 혁신도시 아파트 분양권 흐름을 단속한 결과 불법전매 행위로 의심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