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가수 진시몬 홍보대사 위촉..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정읍시가 가수 진시몬 씨를 정읍시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정읍시에 따르면 대중적으로 인지도와 신뢰도가 높은 유명 인사를 홍보대사로 위촉해 관광과 기업 유치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 할 계획이다고 17일 밝혔다. 진 씨는 앞으로 2년간 정읍시 홍보대사로 활동하게 된다.  진…

제318회 장수군의회 임시회 폐회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장수군의회(의장 김용문)는 제318회 임시회를 17일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마무리 했다.  장수군의회는 이번 임시회에서는 2020년도 하반기 군정주요사업 실태조사 계획서 승인 및 2020년도 제3회 추가경정 예산안 등을 심사·처리했다. 특히, 예산결산 특별위원회(위원장 최화식)에서는 14일부터 17일까지 4일간 집행부로부터 설명을 듣고, 질의답변과…

임실군, 추석 명절 대비 건강기능식품 판매업소 위생점검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임실군이 추석 명절 대비 건강기능식품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건강기능식품판매업소를 대상으로 위생점검을 실시한다. 임실군에 따르면 이번 위생점검은 오는 18일까지 21개소에 대해 펼쳐지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수칙 준수 여부도 함께 지도해 군민의 안전을 위한 방역 활동에도 앞장설 계획이다고…

완주문화도시지원센터, 문화인력 양성 플랫폼 구축‧운영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완주문화도시지원센터(센터장 문윤걸)는 문화사업가 양성교육‘완주 컬처메이커즈 스쿨’교육생을 모집한다. 완주문화도시지원센터에 따르면 코로나19 감염사태의 장기화로 기존 대면으로 진행해왔던 완주 컬처 메이커즈 스쿨 기본교육과 심화교육을 비대면 방식으로 전환, 교육 참여자는 원하는 곳에서 원하는 시간에 온라인 교육을 받을 수 있다고 17일 밝혔다. …

무주군, 무주 선진농업 이끌 시설원예 지원한다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무주군이 무주의 선진농업을 이끌 2021년도 시설원예분야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무주군에 따르면 지원 분야는 고추비가림 재배시설지원과 간편형 스마트팜 확산사업 분야라고 17일 밝혔다. 고추비가림시설지원은 50%를, 간편형 스마트팜 확산사업은 70%를 국비와 도비 등으로 지원하고, 자부담은 간판형 스마트팜 확산사업 30%, 고추비가림 재배시설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