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의회, 수변도시 관련 새만금개발청 항의방문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군산시의회(의장 정길수) 의장단은 21일 새만금개발청을 방문하고 새만금 수변도시 재추진을 즉각 중단하고 재검토할 것을 강력히 촉구했다. 이날 시의회 의장단은 “새만금개발청이 지난 8일 언론보도를 통해 수변도시 통합계획 수립에 따른 관계기관 협의를 마무리하고 새만금위원회 심의를 거쳐 오는 12월 중 수변도시…

무주군,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무주군이 추석을 앞두고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무주군에 따르면 장보기 행사가 무주읍 장날인 21일에는 무주시장에서 개최됐다고 밝혔다.   군은 추석맞이 장보기 행사는 전통시장 이용을 장려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킨다는 취지에서 마련된 것으로, 22일에는 설천시장, 25일에는 안성시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진안군, 농작물재해보험 가입..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진안군은 농가들이 자연재해로부터 안전한 농사를 지을 수 있도록 농작물재해보험을 적극 알리고 있다. 진안군에 따르면 지난 7~8월 호우로 인해 많은 농가들이 피해를 봤으나 정부에서 지원되는 피해복구자금이 피해에 비해 적어 농작물재해보험에 대한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군은 농가의…

장수군, 장수중심지 주차타워 조성 사업 추진..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장수군청 인근 주차공간 부족에 따른 불법 주·정차 및 보행자들의 불편이 해소될 전망이다. 장수군에 따르면 주민 등의 주차 공간 확보를 위해 장수중심지 주차타워 조성 사업이 오는 2022년 12월 준공을 목표로 순조롭게 진행 중이라고 21일 밝혔다. 장수중심지 주차타워 조성…

완주군, 추석대비 다중이용시설 안전점검 강화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완주군이 추석을 앞두고 다중이용시설 시설물 안전점검을 강화하고 나섰다. 완주군에 따르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지난 16일과 18일 이용객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다중이용시설인 터미널과 전통시장에 대한 시설물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유관기관 및 민간 전문가와 합동으로 점검반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