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옥정호 내 불법행위 집중단속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임실군은 추석 연휴를 맞아 옥정호 내 불법 행위에 대한 집중 단속에 나선다. 임실군에 따르면 연휴 기간 옥정호 내 낚시행위, 쓰레기 투기 및 세차행위 등 불법 행위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옥정호 수변 지역에 대해 순찰선과 순찰 차량을…

전춘성 진안군수, 코로나 특별방역 대책 회의..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진안군은 군청 상황실에서 전춘성 진안군수 주재로 실·과·소·읍·면장이 참석한 가운데 추석명절 연휴기간 코로나19 특별방역 대책회의를 가졌다.  진안군에 따르면 전 군수가 이번 추석 연휴가 코로나19의 지역 재확산 여부를 판가름할 중요한 시기임을 감안, 추석 전 종합 방역대책을 논의하고 연휴기간 군민이동…

완주군, 공비축미 수매 시작..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완주군이 벼 재배농가를 대상으로 총 2644톤의 공공비축미 수매를 시작한다.  완주군에 따르면 오는 10월 5일부터 공공비축미 수매품종은 신동진과 미품 수매를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군은 농가 편의 및 정부관리양곡의 품질 유지를 위해 수확 후 바로 건조, 저장시설(RPC,DSC)에서 수매하는 산물벼는…

순창군, 추석대비 가축질병 구제역 ‧ AI·ASF 등 차단방역 총력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순창군이 추석을 맞아 귀성·성묘 등 유동인구 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가축전염병 발생 예방을 위해 추석 전후 일제소독 등 차단 방역을 한층 강화한다. 순창군에 따르면 지난해 9월 경기도 파주 사육 돼지에서 아프리카 돼지열병 발생 이후 현재까지 야생 멧돼지에서도 양성…

이명연 전라북도의회 환경복지위원장, “스테이 스토롱(stay strong)” 캠페인 동참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라북도의회 환경복지위원회(위원장 이명연)는 28일 코로나19 위기 극복과 빠른 종식을 응원하는 마음으로 “스테이 스토롱(stay strong)” 캠페인에 동참했다. 이 캠페인은 기도하는 손모양에 비누거품을 더해 손 씻는 그림과 함께 ‘스테이 스토롱’이란 문구를 적힌 팻말을 든 사진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리고 다음 참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