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제주 하늘길 다시 열린다!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예전보다 오히려 운항 횟수가 늘어나 전북도민들이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되는 군산~제주간 하늘길이 다시 열리게 됐다.  전북도에 따르면 국토교통부가 군산공항의 군산~제주간 항공기 노선에 대해 종전 1일 3편 운항하던 것을 진에어와 제주항공이 하루 오전과 오후 각각 2편씩…

전북개발공사, 도민의 소리에 귀 기울이다!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개발공사(사장 김천환)가 2021년도 예산 편성을 위한 도민들의 의견을 듣기 위해 주민참여 예산을 공모중이다. 전북개발공사에 따르면 이번 공모는 전북개발공사의 추진사업에 대한 지역 주민의 의견을 듣고 올해 및 내년도 경영에 반영키 위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것이다고 29일 밝혔다. …

순창군, 2020년 전국지자체 일자리대상 우수상 수상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순창군이 지난달 29일 고용노동부 주관으로 열린 ‘2020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시상식에서 지역일자리 목표 공시제 분야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순창군에 따르면 올해 수상한 공시제는 민선7기 자치단체장이 임기 중 달성하고자 하는 일자리 목표와 그 목표를 달성키 위해 추진할 구체적인 일자리대책을 수립,…

장수군 동부권 축산물 스마트가공시설 사용 협약 체결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장수군이 동부권 축산물 스마트가공시설 설립과 관련 협약식을 가졌다. 장수군에 따르면 장수한우지방공사, 농협중앙회 장수군지부, 장수농협, 장계농협, 무진장축협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축산물 스마트가공시설 설립과 관련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장수군과 관계 기관은 축산물 스마트 가공시설…

무주군, 평생학습퍼실리테이터 학습반디 양성과정 개강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무주군은 2020년 평생학습도시사업 프로그램인 평생학습퍼실리테이터 ‘학습반디’ 양성과정 개강식을 가졌다.  무주군에 따르면 29일 황인홍 무주군수와 수강생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습반디’ 양성과정 개강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황인홍 군수는 “평생교육은 주민 개인의 성장과 지역평생학습 문화 조성을 위해 꼭 필요한…